한국장애예술인협회, 2023장애인문화예술축제 개최

9월 3일 오후 3시 30분 장애인예술의 표절을 바라보는 ‘두 개의 시선’ 공연

2023-08-23 13:4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장애예술인협회는 2023장애인문화예술축제 행사로 9월 3일 오후 3시 30분, 청와대 헬기장에 마련된 축제 특설무대에서 시사 예능쇼 ‘두 개의 시선(視線 x 詩選)’을 공연한다.

KBS 장애인 앵커였던 최국화 씨 사회로 장애예술인의 저작권 침해 문제를 시사 프로그램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표절 피해자의 증언과 문화평론가의 장애인예술 표절 예방책을 등을 전한다. 그리고 장애인예술 저작권의 중요성을 다룬 공연 ‘그림자놀이’와 한국파릇하우스의 무용 ‘색안경’을 통해 표절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예술인의 현실을 예술로 표현한다.

‘그림자놀이’는 실체와 그림자, 진실과 거짓이 뒤섞인 모습을 연기와 춤 그리고 영상으로 보여주고, ‘색안경’은 비장애인이 주류화된 세상 속에서 장애예술인의 작품에 대한 편견과 왜곡을 서커스의 풍자적인 모습으로 담았다.

방귀희 대표는 “두 개의 시선(視線 x 詩選)은 장애예술인 김용우 님의 총연출로 22명의 장애·비장애예술인들이 무대를 꽉 채우면서 장애예술인의 작품을 표절하는 마이너스 예술이 아니라 함께 협업하는 플러스 예술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며 이날 공연에 많은 분이 함께해 줄 것을 부탁했다.

2023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청와대 헬기장과 춘추관 일대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장애예술인의 큰 잔치이다.

웹사이트: http://www.emiji.net

연락처

한국장애예술인협회
김세령
02-861-88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