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랩소디 에코 2.5’로 외부 협업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뉴스 제공
파수 코스닥 150900
2023-08-24 09:46
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파수(이하 파수, 대표 조규곤)는 외부 협업 플랫폼 ‘랩소디 에코(Wrapsody eCo) 2.5’를 출시했다. 새로워진 랩소디 에코는 체계적인 권한 관리와 개선된 사용자 편의성을 기반으로 더 안전하고 편리한 외부 협업을 지원한다.

국내 굴지의 완성차 기업 및 철강, 지자체 등을 고객으로 보유한 파수의 랩소디 에코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외부 협업 환경을 구축하는 플랫폼이다. 모든 문서는 암호화 공유되며, 언제든지 열람·편집 권한을 제어할 수 있다. 문서가상화 기술을 적용, 열람 시 자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동기화해 업무 효율을 향상한다. 다양한 종류와 버전의 CAD 애플리케이션 지원으로 외부 협업 과정에서 도면 파일을 보호할 수 있어, 최근 IP(지적재산권) 보호에 사활을 걸고 있는 2차전지업체 및 제조업체 고객이 특히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랩소디 에코는 기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자의 설정 자유도를 높여 체계적인 권한 제어가 가능해졌다. 먼저 관리자는 각 협업 프로젝트의 특징에 맞춰 워크그룹별로 기본 권한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워크그룹 내 폴더 구조 설정과 파일 이동에 대한 통제/허용 등, 관리자가 설정 가능한 워크그룹별 세부 옵션도 확대됐다. 다수 문서의 권한 또한 일괄 변경할 수 있어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따른 단계별 관리가 가능하다.

편의성도 향상됐다. 고객이 자유롭게 원하는 로고를 화면 및 메일에 삽입하거나 알림메일 머리글을 설정할 수 있어 가시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의 검색 조건도 추가했으며, 클라이언트 설치 과정 또한 간소화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외부 협업 과정에서 도면 파일 등 중요 문서가 유출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2차전지업체의 간판격인 기업을 비롯해 소재, 부품, 장비업체 등으로 랩소디 에코의 고객이 확대되고 있다”며 “파수는 데이터의 생성부터 사용,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고객이 핵심 자산과 경쟁력을 지킬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fasoo.com

연락처

파수
마케팅팀
신윤수 과장
02-300-90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