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에서 만나는 다채로운 독서의 달 문화행사

2023-08-24 13:41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작가와의 만남, 체험행사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에 도서관을 찾는 인천시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먼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 6일(수) ‘책과 함께-하바리움 꽃볼펜&엽서만들기’, 성인을 대상으로 9월 10일(일) ‘어른을 위한 그림책 다독다독’ 그림책테라피를 운영한다.

또한 다문화를 주제로 한 ‘다(多) 가치 세계 돋보기’, ‘다(多) 가치 그림책과 어울림’, ‘다(多) 가치 문화와 어울림’을 9월 2일(토)~16일(토) 매주 토요일마다 3회 운영하고, 9월 9일(토)에는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 ‘맥주도 참을 만큼 너를 사랑하니까’를 통해 예비 및 초보 부모를 대상으로 그림책 육아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9월 그림책 원화전시 ‘오! 나의 달님’이 9월 2일(토)부터 27일(수)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이권우 작가와의 만남’, 생활 법률을 알아보는 ‘시민로스쿨 특강’, 그리고 과제지원센터 연계 미추홀도서관 멘토링 ‘두드림’에서 ‘찌릿찌릿! 전기가 통해요’, ‘영화관에 간 심리학’ 등 독서의 달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강좌와 문화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신순호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인천시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도서관에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 강좌별 상세한 내용과 모집일정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 소개

미추홀도서관은 1922년 중구 송학동 청광각(현 자유공원 내)에서 ‘시립도서관’으로 개관해 인천시 광역 대표 도서관으로 성장하기까지 인천시민의 지식과 지혜의 보고(寶庫)로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해 왔으며, 친숙한 문화 공간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담당해 오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정서 순화를 위해 평생학습 교육,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 문화 행사, 영화 상영 등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ichuhollib.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
박미영
032-440-66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