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연합 주관 ‘세계 시니어 시티즌 데이’ 한국에서도 선포

뉴스 제공
대한은퇴자협회
2023-08-24 15:59
서울--(뉴스와이어)--대한은퇴자협회 주명룡 대표가 대표로 있는 고용노동부 사단법인 에이지연합이 주관한 ‘세계 시니어 시티즌 데이’가 8월 22일 서울 윤봉길의사 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세계 시니어 시티즌 데이는 1988년 로널드 레이건 당시 미국 대통령이 매년 8월 21일을 ‘제삼세대(The Third Age)’의 공헌을 인정하고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이는 유엔 국제 노인의 날보다 3년 앞서 제정된 것이다.

506070+에 대한 국제적, 일반적 정서상 ‘시니어’ 호칭은 50대~70대 장노년층을 의미한다. 역동적으로 사회 활동을 하는 세대는 나이와 관계 없이 ‘시니어’로 통합 호칭된다.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한국선포기념위원회 주명룡 위원장은 “35년 전 레이건 대통령이 제정한 세계 시니어 시티즌 데이가 한국에 상륙했다. 극심한 노령화를 겪고 있는 한국 사회에 나이에 관계없이 시니어 세대가 다시 등장해 우리 사회를 이끌어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준비위원회는 매년 8월 21일을 축제의 날로 정하고, 시니어 세대가 이끄는 사회 운동을 통해 한국 사회에 시니어 문화를 형성해 나가기로 선서했다.

웹사이트: http://www.karpkr.org

연락처

대한은퇴자협회
김정배 간사
02-456-785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대한은퇴자협회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