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경기대-인하대, 기업 현장에서 즉시 전력화 가능한 대학 SW 역량 교육 실시

대학생들과 16개 IT기업과의 협업 결과 발표행사 ‘K-Softvation Showcase’ 개최

뉴스 제공
경기대학교
2023-08-25 13:25
수원--(뉴스와이어)--경인권 3개 대학(경기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인하대학교)이 기업 현장에서 즉시 전력화 가능한 SW 인재 양성을 목표로 대학생들과 16개 IT기업이 진행한 협업 결과를 발표하는 ‘K-Softvation Showcase’ 행사를 25일 판교스타트업캠퍼스 1층 콘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앞서 3개 대학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이론 교육뿐 아니라 기업에서 현재 연구 중이거나 개발하고 있는 SW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K-SoftVation Showcase’는 그 결과물을 평가받는 자리다. 이번 ‘K-Softvation Showcase’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SW전문인재양성사업’의 정부 인력양성 과제다.

기업들의 수요 맞춤형 SW 인력을 양성하는 이 과제의 정식명칭은 ‘K-Software Empowerment Bootcamp’(총괄책임자: 성균관대 김광수 교수)로, 주관기관은 성균관대 컨소시엄(성균관대 사업단장: 김광수 교수, 경기대 사업단장: 김남기 AI컴퓨터공학부 교수, 인하대 사업단장: 권장우 컴퓨터공학 교수), 주최는 교육전문기관 한컴아카데미다. 또한 SK, MDS테크, 인피니트헬스케어, Levware, Uplexsoft, 포도소프트, GP 모바일, 디자인드AI, 벡터코리아, 어노테이션AI, 아이티엠티, 오즈레이, 이안에스아이에스티, 제이오토메이션, 큰비전, 행복한다람쥐단 등 16개 IT기업들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K-Software Empowerment Bootcamp’는 195명의 경인권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관련 기초교육(280시간)과 심화교육(360시간)을 마치고 본인이 원하는 기업들과 기업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2개월간 실시해 참여기업들이 가진 기술력을 통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K-Softvation Showcase’ 행사는 대학생들과 기업들간의 소통과 협업을 촉진하며, 기업의 기술을 공유하고 대학생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하고 발전시키는 기회가 됐다.

‘K-Softvation Showcase’ 행사에서는 총 30개의 소프트웨어 프로젝트가 발표됐다. 이 프로젝트들은 대학생들과 기업들이 함께 기획하고 개발한 것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 각각 대학생들과 기업들의 열정과 협력으로 만들어진 참신하고 유용한 솔루션들이다.

성균관대 컨소시엄은 이날 발표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들은 대학생들과 기업들 간의 창의적인 협업을 이루게 한 좋은 계기가 됐으며, 이러한 협업은 대학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 발상능력을 발휘하고, 기업들은 기술개발 노하우를 제공해 서로의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내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총괄책임자인 성균관대 김광수 교수는 “SW 교육은 이론 교육만이 아닌 실제로 제품을 만들어보는 경험 교육으로 발전해야 창의적인 교육 환경이 제공되는 것인데 이번 ‘K-Softvation Showcase’ 행사는 대학생들과 기업들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소중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대학교 소개

경기대학교(京畿大學校, Kyonggi University)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수원캠퍼스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정로2가에 위치한 서울캠퍼스로 이뤄진 대한민국의 사립대학이다. 6개 단과대학에 64개 학과가 설치돼 있고 대학원에 9개 대학원이 설치돼 있다. 13개의 부속기관, 부설교육기관인 평생교육원과 국제교육원, 19개의 부설연구소는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학문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kyonggi.ac.kr/

연락처

경기대학교
SW전문인재양성사업단
남가아 연구원
031-249-16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