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서울시설공단 청계천 환경 개선 활동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노벨리스코리아
2023-08-30 09:30
서울--(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가 8월 29일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아띠’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계천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참여 기업이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활동이다. 노벨리스는 2019년부터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청계천 정화 활동에 참여했으며, 청계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에 참여해 ‘알루미늄 캔 재활용 60일의 여정’이라는 사진 전시를 진행하고 알루미늄 캔 재활용 이점 및 혜택을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노벨리스는 올해 10월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청계천에서 진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청계천 일대 환경 개선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청계천 시점부인 모전교와 광통교 사이의 노후화된 벤치를 교체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청계천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친 사푸테 노벨리스 아시아 사장은 “사회공헌은 노벨리스의 지속가능성 목표에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하는 환경 캠페인 청계아띠를 통해 지속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벨리스 소개

노벨리스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든다는 기업 목적을 표방한다. 노벨리스는 혁신적인 알루미늄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며 세계 최대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이다. 노벨리스는 저탄소, 지속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기업으로서 북미, 유럽, 아시아 및 남미 지역에서 항공우주, 자동차, 음료 캔 산업 분야의 고객 및 공급업체들과 협력해 완전한 순환 경제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계연도 2023년 순 매출은 185억달러를 기록했다. 노벨리스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알루미늄, 구리, 금속 부문 주력 기업인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의 자회사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ovelis.com

연락처

노벨리스
김정현 책임
02-2259-1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