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너드 A. 로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이사회 재선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

레너드 A. 로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명예회장으로 남을 것

뉴스 제공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2023-08-25 17:3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스티 로더 컴퍼니즈(Estée Lauder Companies)는 오늘 레너드 A. 로더(Leonard A. Lauder) 명예회장이 11월에 열리는 연례 회의에서 회사 이사회(이하 “이사회”) 재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했음을 회사에 통보했다고 발표했다. 레너드 로더는 회사의 명예 회장직을 유지한다. 로더 가족 구성원과 회사 간의 주주 계약에 따라, 레너드 로더는 회사의 이사 2명을 지명할 권리가 있다. 레너드 로더는 회장직을 맡고 있는 아들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와 더불어 아들 게리 M. 로더(Gary M. Lauder)를 이사회 이사로 지명했다. 이사회는 게리 로더를 지명했으며 11월에 열리는 회사 연례 회의에서 선출할 후보자 명단에 그의 이름을 포함할 예정이다. 게리 로더는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벤처 캐피털 회사인 로더 파트너스(Lauder Partners LLC)의 상무이사로 재직 중이다. 그는 1985년부터 벤처 캐피털리스트로 활동하며 150개 이상의 민간 기업에 투자했다. 게리는 알츠하이머 신약 개발 재단의 이사회에 재직하고 있으며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 학사, 와튼스쿨에서 경제학 학사,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게리는 수년 동안 회사의 이사회에 초청된 참관인 자격으로 정기적으로 참석하여 회사에 대한 장기적인 관점을 제공 받았다.

레너드 로더는 1958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에 정식으로 입사하여 1972년부터 1995년까지 사장으로, 1982년부터 1999년까지 최고 경영자로 재직했다. 그는 1995년 이사회 의장에 취임하여 2009년 6월까지 그 직책을 수행한 후 회사의 명예 회장으로 임명되었다. 레너드 로더는 명예 회장으로서 브랜드 구축, 마케팅 그리고 글로벌 럭셔리 소비자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비즈니스 주제에 대한 조언과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그는 브랜드 심포지엄과 전 세계 직원들에 대한 강연을 통해 회사 전체의 리더들을 교육하는 “최고 교육 책임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P. 로더 회장은 “아버지는 우리 회사가 상징적인 단일 브랜드에서 오늘날의 글로벌 브랜드 구축 강자로 성장하고 확장하는 것을 구상하고 주도해왔다. 우리는 최고의 브랜드와 최고의 사람들이 모여 고품질의 고급 뷰티 제품과 하이터치 서비스 및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우리 고유의 가치 중심 문화를 유지한다는 비전에 한 치의 흔들림이 없었다”고 말했다. 레너드 로더는 “수년 동안 아버지와 함께 근무하고 아버지로부터 배울 수 있었던 것은 엄청난 영광이자 특권이었다. 앞으로도 아버지로부터 계속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 업계와 회사, 직원, 소비자에 대한 아버지의 열정이 그 어느 때보다 강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75년 전 어머니와 아버지가 설립한 회사의 이사회에서 일하게 된 것은 영광이자 특권이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 이사회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이사회 중 하나이다. 나는 회사의 리더십과 이사회가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을 계속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 또한 윌리엄(William), 파브리지오(Fabrizio), 그리고 전체 경영진의 숙련되고 사려 깊은 경영을 통해 회사의 성공을 계속해서 믿는다. 게리를 이사회에 지명한 것은 우리 가족의 장기적인 관리 책임과 회사의 미래 성공을 주도할 비전, 가치 및 사람들에 대한 우리의 지지를 더욱 반영한다. 나는 회사의 명예 회장으로서 고문이자 ‘최고 교육 책임자’로서 세계 최고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계속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회사의 대표 이사인 샬린 바셰프스키(Charlene Barshefsky)는 “나는 이사회를 대표하여 임원으로서 그리고 이사회의 일원으로서 회사에 귀중한 공헌을 해준 레너드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 그는 업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창의적 사고를 가진 선구자이다. 그의 혁신적인 통찰력은 앞으로도 우리 모두에게 영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레너드 로더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에서의 활동 외에도 교육, 예술, 정치, 자선 활동에도 깊이 관여하고 있다. 그는 펜실베니아 대학교의 사외 이사이며, 조셉 H. 로더 경영 및 국제학 연구소(Joseph H. Lauder Institute of Management and International Studies)의 창립 이사회 멤버이기도 하다. 레너드 로더는 1977년 뉴욕에 소재하는 휘트니 미술관의 이사가 되었으며 현재 명예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그는 알츠하이머 신약 개발 재단의 공동 설립자 겸 공동 회장, 유방암 연구 재단의 명예 회장, 외교 관계 위원회 위원, 아스펜 연구소 이사,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병원의 회장단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레너드 로더는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의 무역 협상 자문위원회에서도 활동했다. 그는 프랑스로부터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받았으며, 미 해군 보급단 재단으로부터 공로 동문상을 수상했고, 2013년 팔라초 스트로치 르네상스 올해의 인물상을 수상했으며, 뉴욕 랜드마크 컨저번시(New York Landmarks Conservancy)로부터 2014년 살아있는 랜드마크로 선정되기도 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고품질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및 헤어 케어 제품을 제조, 마케팅 및 판매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 중 하나이며, 전 세계적으로 럭셔리 및 고급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다. 회사의 제품은 약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다음과 같은 브랜드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 예로는 에스티로더, 아라미스, 크리니크, 랩 시리즈, 오리진스, M-A-C, 라 메르, 바비 브라운 코스메틱, 아베다, 조 말론 런던, 범블앤범블, 달팡 파리, 톰 포드, 스매쉬박스, 아린 뷰티, 르 라보,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글램글로우, 킬리안 파리, 투페이스, 닥터자르트+ 및 디시엠 계열 브랜드(Ordinary 및 NIOD 포함)를 들 수 있다.

ELC-C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lcompanie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티 로더(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투자자:
레이니 맨시니(Rainey Mancini)
rmancini@estee.com

보도 관련 문의:
질 마빈(Jill Marvin)
jimarvin@est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