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발리오, 단거리 러닝화용 중창 소재 ‘테펙스’ 국내 론칭

뉴스 제공
엔발리오
2023-08-28 10:30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플라스틱의 글로벌 공급 기업 엔발리오(옛 DSM엔지니어링머티리얼즈)가 단거리 러닝화 중창에 사용되는 경량 복합 소재 테펙스(Tepex)를 국내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테펙스는 체중의 최대 3배에 달하는 동적 힘을 흡수해 충격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리바운드 탄성이 뛰어나 러너의 발이 지면 위로 굴러갈 때 최적의 에너지 전달력을 주는 소재다. 또 세제곱센티미터당 1.35g에 불과해 매우 가볍다는 장점이 있다.

테펙스로 만든 소재는 다른 폼에 매우 강하게 밀착된다. 이 특성 덕분에 러닝화에 적용될 경우 전체 구조가 매우 안정적이게 되며, 러닝화 미드솔과 신발 전체의 내구성을 높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열가소성 플라스틱 시스템으로 쉽게 재활용까지 가능한 친환경 솔루션이다.

엔발리오의 테펙스는 이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의 초경량 러닝화인 ‘Fast-FWD NITROTM Elite’에 적용돼 그 성능을 검증한 바 있다. 12 매트릭스에 연속 탄소 섬유로 직조된 섬유 직물이 내장돼 러너의 높은 리바운드 탄성과 내구성을 증명한 것.

엔발리오는 테펙스는 반발 탄성이 뛰어난 복합 소재 덕분에 러너가 걸을 때마다 미드솔을 빠르게 원래 모양으로 되돌려주고 이 과정에서 추진력이 발생한다며, 특히 매우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러닝화에 매우 적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엔발리오는 글로벌 사모 펀드 회사인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과 특수 화학 제품 회사인 랑세스(LANXESS)의 오너십 아래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DSM Engineering Materials)와 랑세스 하이 퍼포먼스 머티리얼즈(LANXESS High Performance Materials)가 합작해 탄생한 회사다.

엔발리오는 사업 분야, 기업 구성원 등 모든 면이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와 동일하게 운영되며, 현재 전 세계 약 4000명의 숙련된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매출은 약 40억유로에 달한다.

엔발리오 소개

엔발리오는 글로벌 사모펀드 회사인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과 특수 화학제품 회사인 랑세스(LANXESS)의 오너십 아래,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DSM Engineering Materials)와 랑세스 하이 퍼포먼스 머티리얼즈(LANXESS High Performance Materials)의 합작 회사다. 엔발리오는 사업 분야, 기업 구성원 등 모든 면이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와 동일하게 운영된다.

웹사이트: https://envalior.com/

연락처

엔발리오 홍보대행
크레이지피알
이민호
070-7096-0002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