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기타시설 대상 어린이 교육 시행

김포--(뉴스와이어)--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신길만, 이하 센터)는 무더운 날씨에 발생하기 쉬운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교육을 실행했다.

센터 등록 기타 시설인 김포시 관내 아동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문화의집, 공동생활가정) 36개소를 대상으로 대면·비대면 교육 여부를 확인해 8월 8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지역아동센터 4개소, 어린이 72명 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형광 물질을 바르고, 뷰 상자를 이용해 손 씻기 6단계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었다.

또 비누 클레이를 사용해 지구 모양의 비누를 만들어 손 씻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관계자와 학생들의 긍정적 호응을 얻었다.

체성분 측정을 원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각 개인의 골격근, 체지방 등 체성분을 분석하고 비만도 및 조절해야 하는 체중을 파악하도록 개선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어린이의 성장과 식습관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다. 비대면 교육은 올해 9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비대면 교육 시설 중 측정을 원하는 시설은 8~11월 중 기기 대여를 통해 체성분 검사를 진행한다.

교육에 참여한 시설 관계자는 손 씻기 방법이 느슨했던 위생 관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뷰 상자를 통해 손 씻기의 중요성을 느껴볼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신길만 센터장은 “지역 내 초등·청소년이 이번 손 씻기 교육을 통한 위생 습관 확립과 체성분 분석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2016년 8월 개소 이래 현재 어린이 급식소 401개소, 어린이 1만10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김포대학교 소개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계획, 혁신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 과제별 세부 KPI 성과 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두며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 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ukp.ac.kr/

연락처

김포대학교
입학홍보처
이상규 처장
031-999-46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