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이달 30일 ‘2023 폴란드 투자 실무가이드’ 발간

현지 비즈니스 문화, 노무·세무·ESG 등 비즈니스 필수정보 담아

뉴스 제공
KOTRA
2023-08-29 11: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유정열)는 30일 폴란드에 투자 진출하는 우리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3 폴란드 투자 실무가이드’를 발간한다.

폴란드는 △서유럽과 중동부 유럽을 잇는 지리적 이점 △서유럽에 비해 저렴한 인건비 △건실한 내수 경제 △폴란드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지원 정책 등에 힘입어 우리 기업의 투자처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 사업으로 폴란드가 생산·물류 기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폴란드의 투자 매력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반면 우리에게 △낯선 비즈니스 문화 △노무·세무 관행 △ESG 등 최근 부상하는 주요 규범과 이슈는 현지 투자를 고려하는 우리 기업에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 이번 책자는 폴란드 투자 환경과 투자 절차부터 노무·세무 관련 실무 매뉴얼, 현지 경영 관리에 필요한 필수 사항까지 망라해 폴란드 투자를 고려하거나 진행 중인 우리 기업이 참고할 수 있다.

또한, 폴란드에 주재하고 있는 주요 한국 정부·기관 정보와 폴란드의 주요 정부 기관 및 협회 정보, 현지 회계·법무 법인 연락처까지 담고 있어 구체적인 상담과 연락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자는 30일부터 KOTRA 정보포털인 ‘해외경제정보드림’ 홈페이지 내 해외시장뉴스에서 PDF 파일 형태로 구입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태형 Invest KOREA 대표는 “폴란드에는 전기차(EV) 배터리를 위한 원부자재 공급과 가전 및 자동차 부품 생산 등을 위한 우리 기업의 투자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향후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참여를 위해서도 폴란드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번 투자 실무가이드가 폴란드 투자를 고려하는 우리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유용한 나침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투자M&A팀
조은범 팀장
02-3460-73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