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고 에너지, 호주에서 첨단 태양광 플릿 관리 모니터링 서비스 개시

SCE 에너지가 배포하는 티고의 태양광 플릿 관리 소프트웨어 - 단일 대시보드에서 2만 개 이상의 태양광 모듈을 모니터링할 수 있음

뉴스 제공
Tigo Energy, Inc. 나스닥 TYGO
2023-08-30 09:55
콩코드, 호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능형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티고 에너지(Tigo Energy, Inc.)(나스닥: TYGO)(이하 티고 또는 회사)는 오늘 오랜 고객사인 SCE 에너지 솔루션즈(SCE Energy Solutions)가 티고 에너지 인텔리전스(Tigo Energy Intelligence, EI) 플랫폼의 확장판인 티고 플릿 매니저(Tigo Fleet Manager)를 배포했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플릿에서 모듈 수준까지 풍부하고 실행 가능한 시스템 성능 데이터를 제공하는 강력한 인터랙티브 대시보드를 갖추고 있다. SCE 에너지 솔루션즈(SCE)는 티고 EI 플릿 매니저를 통해 관리 대상 태양광 시스템의 증가하는 플릿에 관한 정교한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운영에 적용해 고객에게 가능한 최고 수준의 성능, 신뢰성, 재무 안정성, 안전을 보장한다.

호주의 태양광 에너지 산업은 배포된 태양광 설비 설치 수가 344만 개 이상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이를 선도하는 설치업체에는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고객의 태양광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배포, 모니터링, 관리하기 위한 첨단 솔루션이 필요하다. 10년 넘게 티고 에너지의 고객인 SCE는 현재 티고의 EI 플릿 매니저를 사용해 시스템 성능 데이터를 개별 구성 요소 수준까지 운용하고, 장비 유형, 위치, 크기, 상태 등 공통 속성별로 시스템을 맞춤형으로 그룹화해 고객 시스템의 2만여 개 태양광 모듈 시스템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운영과 유지보수(O&M)를 관리하고 있다.

SCE 에너지 솔루션즈 최고경영자 존 드 마르탱(Jon De Martin)은 “티고 플릿 매니저는 고객 시스템을 위한 전례 없는 가시성을 제공해 시스템 성능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고, 나아가 가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 획기적인 솔루션”이라며 “태양광 포트폴리오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이 솔루션이 없었다면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의존하는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를 통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을 것이다. 단순한 성능 모니터링을 넘어 배포한 하드웨어에 대한 세분된 가시성을 확보해 운영 및 유지 관리를 완전히 혁신할 수 있었다. TS4 MLPE 플랫폼과 결합한 티고 EI 플릿 매니저는 우리의 태양광 시스템 규모와 수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SCE의 고객인 드 보르톨리 와인(De Bortoli Wines)은 호주 전체에서 6위, 가족 기업 규모로는 2위의 와이너리이다. 드 보르톨리 와인은 연간 10%의 에너지 절감을 목표로 SCE와 협력해 최적화한 태양광 발전 용량을 1.15MW로 업데이트 및 확장했다. 신규 시스템은 기존 모듈을 포함해 2200개 이상의 태양광 모듈로 이뤄진다. 드 보르톨리 와인은 신속한 셧다운으로 비상시 초기 대응 인원을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 와이너리 운영 시 흔하게 발생하는 모듈 오염 문제로 인한 시스템 성능 저하를 방지할 수 있는 티고 최적화 기능, 그리고 시스템의 성능을 세세히 분석할 수 있는 모듈 수준 모니터링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SCE는 티고 EI 플릿 매니저의 정교한 신규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통해 실행 가능 내용을 상부 보고하고, 잦은 경보로 인한 피로를 줄이며, 설치자에게 드 보르톨리의 전체 현장 모듈에서 중요한 운영, 생산, 소비 데이터를 추적하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드 보르톨리 와인의 수석 엔지니어인 타렉 하일란드(Tarek Heiland)는 “우리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종합적인 계획을 세운 지속 가능성 중심의 와이너리이다. 최근 에너지 비용이 대폭 늘어나 태양광 발전 인프라를 과감하게 확장하기로 한 결정이 옳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SCE는 업그레이드와 확장 과정에서 더할 나위 없는 파트너였다. 안전과 성능을 한층 담보하는 티고의 최신 기술을 도입해 기쁘다. 태양광 시스템은 이제 자사 에너지 소비량의 30~35%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한다”고 말했다.

EI 플릿 매니저는 보류 중 및 현재 진행 중인 설치 설비의 가시성부터 종합 시스템과 생산 지표에 이르기까지 시스템 진단과 태양광 시스템에 대한 중요한 12가지 이상의 상태 및 성능 지표를 통해 심층적인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이와 같은 면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티고 EI 플릿 매니저를 사용하면 시스템 수준에서 모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급업체의 기기에서 완화 조치를 신속하게 찾아 배포할 수 있다. 티고 EI 플릿 매니저는 주거용, 상업용, 산업용 태양광 발전을 포함해 다양한 규모의 시스템을 지원하며, 대규모 멀티 시스템 플릿부터 개별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안전 및 재무적 목표 달성에 필요한 사용 사례도 제시한다. SCE는 드 보르톨리 와인, 플래닛 피트니스(Planet Fitness), 호주 코마쓰(Komatsu) 본사 등을 포함한 전체 고객 시스템 포트폴리오에 티고 EI 플릿 매니저를 배포했다.

티고 에너지의 최고경영자 즈비 알론(Zvi Alon)은 “SCE와 같은 주요 태양광 설치 기업이 EI 플릿 매니저를 통해 에너지 데이터의 힘을 충분히 활용 태양광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가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내부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게 돼 기쁘다. 태양광 시스템이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과 충실도가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정보로 전환할 수 있는 시스템의 정교함, 속도, 편의성도 그만큼 향상돼야 한다. 당사의 플릿 툴이야말로 여기에 알맞은 도구이며, 이를 최대한 활용하는 설치업체는 고객 관리와 운영에서 큰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며 “당사는 사업의 규모를 확장하는 한편 호주에서 태양광 성능, 신뢰성, 안전에 관한 기준을 계속 높여가는 SCE의 여정에 계속 동참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고 EI 플릿 매니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SCE 에너지 솔루션을 비롯한 태양광 설치업체가 해당 플랫폼을 활용해 증가하는 고객 설치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방법에 관한 사례 연구는 여기(https://bit.ly/3qP7pbR)에서 열람할 수 있다. 티고 플렉스 MLPE TS4-A-O를 활용하는 SC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https://bit.ly/3Pc9OXv)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고 EI 플릿 매니저에 대한 정보를 원할 경우에는 티고 담당자와 시연 일정을 상담할 수 있다.

티고 에너지 소개

2007년에 설립된 티고 에너지(나스닥: TYGO)는 스마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 및 제조하는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 주거용, 상업용 및 공공 규모의 태양광 시스템의 안전성 및 에너지 생산량 증가, 운영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한다. 티고는 자사의 플렉스 MLPE(Flex MLPE, 모듈 수준 전력용 전자 장치)와 태양 에너지 최적화 기술을 지능형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성능과 결합해 첨단 에너지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티고 MLPE 제품은 성과를 극대화하고,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법적으로 요구되는 모듈 수준의 신속 셧다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주거용 태양광 플러스 스토리지 시장을 위한 인버터와 배터리 저장 시스템 등의 제품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tigoenergy.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828979379/en/

웹사이트: http://www.tigoe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티고 에너지(Tigo Energy)
언론 담당자
테크니카 커뮤니케이션즈(Technica Communications)
케이트 캐비니스(Cait Caviness)
tigoenergy@technica.inc

투자 문의
게이트웨이 그룹(Gateway Group)
매트 글로버(Matt Glover)
톰 콜턴(Tom Colton)
(949) 574-3860
TYGO@gateway-g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