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9월 독서의 달 맞아 강연‧전시‧체험 등 독서 문화 사업 운영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 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각 시도별 도서관에서는 매년 가을의 초입인 9월을 ‘독서의 달’로 지정해 독서 진흥 사업을 전개한다. ‘펼쳐보자 책도, 꿈도(문화체육관광부)’, ‘미쁘다, 우리책(2023 경기도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 등 재치 있는 독서 슬로건도 함께한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도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90여 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수 겸 작가인 요조 초청 강연 ‘만지고 싶은 기분(중앙이음터도서관)’, 현직 약사 강준 작가의 ‘의사와 약사는 오늘도 안 된다고 말한다(삼괴도서관)’, 동화작가이자 소설가로 활동하는 김리하 작가도 강연(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청소년 대상으로는 ‘챗GPT가 내 생각을 훔친다면?’의 저자 김미주 변호사의 ‘지식재산권 이야기(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나의 대중문화 표류기’의 저자 김봉석 작가와의 만남(송산도서관)이 준비됐다.

가족 단위로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준비했다. ‘안데르센 동화콘서트(병점도서관)’, ‘책 읽어주는 마술사의 선물 상점(봉담도서관)’, ‘입체낭독극장(삼괴도서관)’ 등 14건의 공연으로 시민에게 즐거운 여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양한 전시도 열린다. 버려지는 폐도서를 활용해 만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북아트 도서 전시(봉담도서관)와 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파손도서 전시(송산도서관), 그림책 원화 전시(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외 12개관)가 열린다. 집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송린이음터도서관 외 1개관)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연체자 해방(노을빛도서관)’, ‘독서 명언 포춘쿠키(진안도서관)’ 등의 이벤트와 일일 특강도 도서관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내용 및 접수 기간은 도서관마다 상이하므로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