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젠투신탁 및 라임펀드 사적화해 결정

뉴스 제공
신한투자증권 코스피 055550
2023-08-30 11:24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29일 이사회를 열고 환매가 중단된 젠투(Gen2)신탁과 라임펀드(2020년 선배상 펀드)에 대해 사적화해를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젠투신탁과 라임펀드 환매중단 기간에 고객 보호를 위해 여러 차례 이사회를 통해 상품 현황을 점검하고 최선의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법리적/절차적 치열한 논의를 진행한 바 있다.

2020년에는 라임국내펀드, 무역금융 개방형(2018년 11월 이전 판매)의 환매중단 금액 20~30%를 자발적으로 선배상했다. 2021년에는 젠투신탁 투자자들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환매중단 금액의 40%를 가지급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해외 법적 절차를 통한 투자자산 최종 회수까지 소요될 많은 시간을 고려할 때, 더 신속하게 투자자를 보호하고 고객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사적화해 방안을 결정하게 됐다.

사적화해는 9월부터 절차가 시작될 예정이며, 배상 비율은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의 배상 비율 산정기준을 준용할 계획이다.

신한투자증권은 고객 중심 원칙 아래 그간 조직, 제도, 문화 등 상품 관련 사내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켜왔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출시 예정 상품부터 판매 이후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상품감리부서를 업계 최초로 출범했으며 ‘운영리스크관리팀’을 신설해 회사 업무 전 분야에 걸친 리스크를 총체적으로 분석·검토·평가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다년간의 영업경력을 갖춘 직원들로 구성된 소비자보호 오피서가 전 영업점을 대상으로 상품 판매 과정 점검과 완전 판매 프로세스 및 사고 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 이번 사적화해 대상 금액
- 젠투신탁: 4180억원
- 라임국내/무역금융 개방형 펀드: 1440억원

웹사이트: https://www.shinhansec.com/

연락처

신한투자증권
홍보실
조주익 팀장
02-3772-38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신한투자증권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