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확대로 투자 업계용 생성형 AI 솔루션 개발 가속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MSCI 차세대 AI 지원 솔루션은 투자자가 위험과 기회를 식별 및 관리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의사결정을 가속하도록 지원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23-08-30 14:1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투자 커뮤니티에 중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류 기업인 MSCI(뉴욕증권거래소: MSCI)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투자 업계를 위한 생성형 AI 솔루션 개발에 속도를 낸다고 오늘 발표했다. 구글 클라우드의 차세대 AI 플랫폼인 버텍스 AI(Vertex AI)와 빅쿼리 지오스페이셜(BigQuery Geospatial) 및 어스 엔진(Earth Engine)을 포함한 기후 기술 기반의 이 솔루션은 MSCI 고객이 포트폴리오 위험과 기회를 더 잘 관리하고 정보에 입각한 투자 결정을 내리도록 도움을 준다.

이번 파트너십은 세 가지 주요 영역에 초점을 맞춘다.

· 위험 신호: MSCI는 자사의 독점 데이터 및 분석에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 솔루션을 결합해 고객이 분석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크게 단축하도록 설계된 포트폴리오 및 기업 수준의 리스크 개요를 제공할 것이다. 이 솔루션은 포트폴리오 및 리스크 관리자가 포트폴리오에서 발생하는 엄청난 양의 리스크 신호를 더욱 쉽게 종합하고 신속하게 조처하는 동시에 리스크 및 포트폴리오 관리팀 간의 협업을 개선하여 탄력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 대화형 AI: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는 포트폴리오 및 리스크 관리 솔루션을 위한 MSCI의 새로운 대화형 AI 솔루션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능은 자연어 처리를 사용해 인간 언어를 시뮬레이션하고 응답을 생성해 고객이 질문에 신속하게 답변하고 포트폴리오와 MSCI 데이터, 모델 및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도록 지원한다.

· 기후 생성형 AI: MSCI와 구글 클라우드는 협력을 통해 차세대 AI 기술을 활용해 투자자들이 기후 리스크에 대한 포트폴리오 익스포저를 측정 및 관리하고 저탄소 투자 기회를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MSCI는 이러한 고급 AI 기술로 투자자들이 자산 클래스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기후 익스포저를 더욱 쉽게 식별, 종합, 전달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MSCI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헨리 페르난데스(Henry Fernandez)는 “AI 혁명으로 고품질 데이터와 분석,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에 더 빠르게 접근하길 원하는 기업과 투자자들의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며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확장한 MSCI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동시에 고급 데이터 기술의 최전선에서 물러나지 않을 것이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 확장은 포트폴리오의 탈탄소화를 위해 노력하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MSCI의 최고기술책임자 지가르 타카르(Jigar Thakkar)는 “투자 업계는 오랫동안 MSCI가 활용하고 있는 AI와 머신 러닝을 동력으로 성장해 왔다. 하지만 생성형 AI의 발전은 우리 업계에 혁명을 불러일으켰다”면서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해 투자자에게 더 심층적인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향상된 의사결정 역량, 신속한 포트폴리오 구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생성형 AI 솔루션의 개발을 가속하게 돼 기쁘다. 우리는 생성형 AI와 LLM의 힘을 통해 투자자들이 향상된 인사이트를 통해 더 나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약속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구글 클라우드의 최고경영자인 토마스 쿠리안(Thomas Kurian)은 “투자 전문가들이 포트폴리오를 모니터링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생성하고, 의사 결정 속도를 올릴 수 있는 더 낫고 빠른 방법을 모색하는 가운데 생성형 AI는 금융 서비스의 차세대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면서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한 MSCI와의 파트너십은 리스크 및 포트폴리오 관리팀이 협업을 개선하고 인사이트를 활용하도록 도울 뿐 아니라 MSCI 고객들이 기후 탄력성이 뛰어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MSCI 소개

MSCI는 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를 위한 중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제공업체이다. 연구,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쌓은 50년 이상의 전문 지식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위험과 수익의 주요 동인을 이해 및 분석하고 더욱 효과적인 포트폴리오를 자신감 있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 더 나은 투자 결정을 내릴 역량을 제공한다. 클라이언트가 투자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투명성을 개선하는 데 사용하는 업계 최고의 연구 강화 솔루션을 만든다.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의 사건이나 성과와 관련이 있으며 실질적으로 다른 실제 결과나 성과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을 수반하므로 이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된다. 결과 또는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은 12월 31일 종료된 가장 최근 회계연도에 대해 SEC에 제출된 양식 10-K의 MSCI 연례 보고서에 나와 있다. MSCI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여기에 있는 어떠한 정보도 투자 조언을 구성하지 않으며, 이에 의존해서도 안된다. MSCI는 적절한 라이선스 없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권리나 라이선스를 부여하지 않는다. MSCI는 여기에 포함된 정보와 관련해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또는 달리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도까지 모든 책임을 부인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SCI Inc.
미디어 문의
PR@msci.com

사무엘 왕(Samuel Wang)
+1 212 804 5244

멜라니 블랑코(Melanie Blanco)
+1 212 981 1049

콘스탄티노스 마크리기아니스(Konstantinos Makrygiannis)
+44 (0) 7768 930056

티나 탄(Tina Tan)
+852 2844 9320

MSCI 글로벌 클라이언트 서비스
EMEA 클라이언트 서비스
+44 20 7618 2222

미주 클라이언트 서비스
+1 888 588 4567(수신자 부담)

아시아 태평양 클라이언트 서비스
+852 2844 9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