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금융의 미래를 개척할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진행

기업금융, 개인금융, IT특성화고, 보훈특별채용 4개 부문 250명 규모 채용

차세대 기업금융 전문가 양성을 위해 기업금융 부문 비중 높여

다양한 계층의 사회적 배려 대상자 우대를 통한 ESG 경영 실천

뉴스 제공
우리은행
2023-08-30 13:41
서울--(뉴스와이어)--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미래 금융 시장을 이끌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9월 중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채용 인원은 250여 명으로 △기업금융 △개인금융 △IT특성화고 △보훈특별채용의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기업금융과 개인금융 부문은 △서류전형 △1차/2차/최종면접 순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3번의 면접 전형을 통해 직무 역량뿐만 아니라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인성 등을 심층적으로 평가한다.

최종 선발된 인재는 입행 후 미래 영업 전문 인력 선발 과정인 ‘차세대 RM(기업금융)·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에 패스트트랙(Fast-Track)으로 지원할 수 있는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IT특성화고 부문은 잠재력 있는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교육부 및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자 등을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IT특성화고 부문 인재는 약 1년간 영업점 근무를 통해 영업 현장의 프로세스를 우선 익히고 디지털·IT 관련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또 우리은행은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ESG 경영의 하나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자녀 △장애인 △국가보훈 대상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대해 채용한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장만식 차장
02-2002-307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우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