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새로운 탄소 저감 운송 서비스로 고객 지속 가능성 강화

새로운 솔루션으로 운송 IT 구매에 대한 저탄소 배출 대안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 지원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3-08-30 18:00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는 탄소 배출에 민감한 기업 고객의 지속 가능성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IT 디바이스를 항공 운송할 때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인 탄소 저감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절감된 탄소 운송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크레딧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배출 감소 혜택을 IT 구매로 돌려 최소 70%의 CO2 배출 감소를 달성할 수 있다[1].

기존 제트 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청정 연료인 SAF는 항공화물 운송에서 발생하는 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2]이 있으며, 조직이 Scope 3 배출량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실가스 프로토콜(Greenhouse Gas Protocol)에서는 평균 기업 총 배출량[3]의 70%를 차지하는 Scope 3 배출량을 제품 구매 및 폐기와 관련된 배출량을 포함하여 회사 외부에서 발생하는 배출량으로 정의한다. Scope 3 배출량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회사는 10% 미만이지만[4], 레노버의 탄소 저감 운송 서비스는 고객에게 항공 운송으로 인한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공한다. 고객은 자체 Scope 3 목표에 대한 보고에 사용할 수 있는 배출량 감소 확인서를 받아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

레노버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서비스 담당 전무 이사 클라우디아 콘트레라스(Claudia Contreras)는 “레노버는 탄소 운송 감소와 같은 혁신을 통해 기술 가치 사슬에 지속 가능성을 더 깊이 포함해 고객이 보다 지속 가능한 IT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레노버는 순배출 제로(Net-Zero) 비전 그 이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순배출 제로는 지속 가능한 선택의 집합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 당사는 고객이 디지털 혁신과 지속 가능성 성공을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솔루션 제공업체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북미, 유럽-중동-아프리카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업 고객은 디바이스 구매 시 탄소 저감 운송 서비스를 추가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레노버는 서비스 주도 혁신의 하나로 고객이 자체적인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레노버는 새로운 탄소 저감 운송 서비스 외에도 레노버 CO2 상쇄 서비스(Lenovo CO2 Offset Service) 및 자산 복구 서비스(Asset Recovery Services)를 비롯한 여러 지속 가능성 중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기후 행동 목표를 달성하고 더욱 순환적이고 책임감 있는 IT 관행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탄소 감소 운송 서비스는 지원, 관리, 프로젝트 및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포함하여 PC, 인프라 및 스마트 업종 전반에 걸쳐 레노버의 모든 IT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합하는 레노버의 솔루션 및 서비스 그룹(SSG)의 최신 상품이다. 180개 시장에 걸쳐 2만 명 이상의 기술자 네트워크를 보유한 SSG는 고객이 경쟁 우위를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혁신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및 로컬 규모로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 TruScale 고객은 필요한 것만 사용하고 낭비를 줄이는 ‘구독’ 방식으로 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다.

레노버의 지속가능성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techtoday.lenovo.com/us/en/sustainability-solution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는 매출 620억달러의 글로벌 기술 강소기업으로서 포춘 글로벌(Fortune Global) 500대 기업 중 217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에 7만7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에게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맞춘 레노버는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 서비스 등 ‘새로운 IT’ 기술(클라이언트, 엣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의 발전을 촉진하는 성장 분야로 더욱 확장함으로써 세계 최대 PC 기업으로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성장해 왔다. 이러한 변화는 레노버의 세상을 바꾸는 혁신과 함께 모든 사람을 위해 더욱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스마트한 미래를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lenovo.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사의 StoryHub에서 최신 뉴스를 읽어볼 수 있다.

[1] 폐기물 및 잔류 지질, 저ILUC 분해 토지의 유지 종자 함유 나무 또는 회전식 유지 피복 작물 등 SAF에 사용되는 공급 원료를 기준으로 화석 연료 대비 대략적인 LCA 온실가스 감축 비율.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 크레딧 구매를 통해 간접적인 CO2 배출 감소 혜택을 얻을 수 있다.
[2] https://www.icao.int/environmental-protection/pages/SAF.aspx
[3] https://www.bloomberg.com/professional/blog/closing-the-scope-3-ghg-emissions-data-gap-2/
[4] https://www.terrascope.com/blog/overcoming-challenges-in-understanding-and-quantifying-scope-3-emissions-for-large-enterprises에 대해서는 https://www.bcg.com(보스턴 컨설팅 그룹) 참조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Lenovo) 홍보대행
제노 그룹(Zeno Group) 
lenovossg@zeno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