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바, 새 최고재무책임자에 글렌 눈지아타 임명

뉴스 제공
Enviva Inc. 뉴욕증권거래소 EVA
2023-08-31 15:45
베데스다, 메릴랜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목재 바이오매스의 세계 일류 생산업체인 엔비바(Enviva Inc., 이하 엔비바 또는 회사)(뉴욕증권거래소: EVA)가 오늘 글렌 눈지아타(Glenn Nunziata)를 즉시 회사의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토마스 메스(Thomas Meth)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에너지 전환 과정에서 당사와 글로벌 바이오매스 산업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에너지 보안을 제공하고 전 세계 공급망의 탈화석화를 가속하는 이러한 시기에 글렌이 엔비바의 경영진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라며 “2023년 상반기에 내린 어렵지만 필수적인 결정에 이어 기존 자산 포트폴리오에서 생산량을 늘리고 전사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개선이 이뤄지기 시작했다. 우리는 제품에 대한 건설적인 가격 책정 환경에서 건전한 재무 기반을 재구축하는 과정에 있다. 이는 앞으로 상당한 성장의 밑거름이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주주의 이익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재무, 전략, 회계, 금융 및 위험 관리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갖춘 눈지아타 대표는 전사적 변화를 구현하고 대규모 조직에서 주요 재무 및 프로세스 향상을 주도한 실적으로 20년 이상의 강력한 리더십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최근에 눈지아타는 180억달러 규모의 회사인 스미스필드 푸드(Smithfield Foods Inc.)의 최고재무책임자로 재직했다. 스미스필드 푸드는 미국 전역에서 가공 시설을 소유 및 운영하고 매년 수천 명의 농부 및 토지 소유자와 협력해 다양한 공급망을 관리하는 업체이다. 스미스필드 푸드에서 근무하기 전에는 EY에서 점점 더 책임이 증가하는 다양한 직위를 맡았으며, 가장 최근에는 보증 서비스(Assurance Services) 파트너로 활동했다.

메스 대표는 “공장, 계약 및 공급망의 비용 구조와 수익성에 계속 집중함에 따라 글렌이 재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글렌의 가치 지향적인 사고방식, 목적 지향적인 팀을 이끄는 데 대한 헌신, 재무 목표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집중은 무엇보다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장기 성장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백오피스를 확장하고 재무 기능을 향상함에 따라 그의 탁월한 능력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눈지아타 대표는 제임스매디슨대학교(James Madison University)에서 이학사 및 회계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현재 스톤브리지스쿨(StoneBridge School)의 이사회 부회장직과 제임스매디슨대학교 경영대학의 자문위원회 위원도 맡고 있다.

눈지아타는 2018년부터 해당 직책을 맡았던 샤이 에븐(Shai Even)의 뒤를 잇는다. 메스 대표는 “5년 동안 샤이의 수고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그가 추구하는 모든 일에 행운을 빈다”고 말했다.

엔비바 소개

엔비바(뉴욕증권거래소: EVA)는 세계 최대 산업용 목재펠릿 생산업체이다. 목재펠릿은 천연자원, 목재 섬유를 응축해 운송 가능한 형태로 가공해 생산되는 재생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이다. 엔비바는 연간 약 620만 메트릭톤의 총생산 용량을 갖춘 10개의 공장을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사우스캐롤라이나, 조지아, 플로리다 및 미시시피 등지에 소유·운영하고 있으며, 앨라배마 에페스에 11번째 공장을 건설 중이다. 또한 엔비바는 미시시피 본드 인근에 12번째 공장 건설을 시작할 예정이다. 엔비바는 영국, 유럽연합, 일본 등지의 신용 있는 고객을 위주로 의무인수 오프테이크(take-or-pay off-take) 장기 계약을 통해 목재 팰릿의 대부분을 판매해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고 철강, 시멘트, 석회, 화학물질, 항공 등 탄소 배출량 감축이 어려운 부문의 탈화석화를 지원하고 있다. 엔비바는 버지니아의 체서피크항, 노스캐롤라이나의 윌밍턴항, 미시시피의 파스카굴라항에 있는 해저 터미널을 통해, 그리고 조지아 사바나, 앨라배마 모빌, 플로리다 파나마시티에 있는 제3자 심해 터미널에서 전 세계로 목재 팰릿을 수출한다.

엔비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nvivabiomas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팔로우 @Enviva.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 사항

본 문서 및 이와 관련된 모든 구두 진술에 포함된 정보에는 1933년 증권법(개정) 27A절 및 1934년 증권거래소법 21E절의 의미에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포함된 현재 또는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 이외의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본 문서와 관련된 구두 진술을 포함해 여기에서 사용된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할 것이다”, “~할 수도 있다”, “믿는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예측하다” 등의 단어와 해당 용어의 부정형 및 기타 유사한 표현으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할 수 있으나, 모든 미래예측진술에 이러한 식별 가능한 언어가 포함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에 대한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 및 가정에 근거하며 미래 사건의 결과 및 시기에 대해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를 근거로 한 것이다. 해당 법률에서 달리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엔비바는 본 문서의 이 섹션에서 명시적으로 자격 요건을 밝힌 미래예측진술을 수정 또는 업데이트해 현재 날짜 이후의 사건 또는 상황을 반영할 의무를 부인한다. 엔비바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따르며, 대부분은 예측이 어렵고 엔비바의 통제를 넘어선다는 사실을 경고한다. 이러한 위험에는 엔비바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에 설명된 요소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여기에는 2022년 12월 31일에 마감된 회계연도에 대해 엔비바의 10-K 양식 연례 보고서에서 “위험 요소”라는 제목하에 논의된 세부 요소도 포함된다. 2023년 3월 31일과 6월 30일에 종료된 회계 분기에 대해서는 양식 10-Q의 회사 분기별 보고서에 보충된다.

본 문서 및 이와 관련된 구두 진술에 설명된 내용 중 하나 이상의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발생하거나 기본 가정이 옳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실제 결과와 계획은 미래예측진술에 표현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엔비바의 기대치 및 예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러한 요소 및 기타 요인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엔비바가 SEC에 제출하는 정기 보고서를 참조할 수 있다. 엔비바가 SEC에 제출한 자료는 SEC 웹사이트 www.sec.gov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nvivabiomas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엔비바(Enviva Inc.)
케이트 월시(Kate Walsh)
투자자 홍보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 수석 부사장
+1 240-482-3856
investor.relations@envivabioma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