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2023년 지역재투자 평가 ‘최우수등급’ 선정

종합등급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획득

부산지역 평가에서는 4년 연속 최우수

뉴스 제공
BNK부산은행
2023-08-31 17:19
부산--(뉴스와이어)--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가 발표한 2023년 금융회사 지역재투자 평가 최종결과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등급에 선정됐다고 31일(목) 밝혔다.

금융위는 지역 예금·적금 등을 수취하는 금융회사의 지역 경제 성장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지역재투자 평가를 도입해 2018년부터 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도단위(광역시 포함)에서 영업을 영위하는 시중은행, 지방은행, 저축은행을 평가대상으로 한다. 결과는 금융감독원의 경영실태평가와 지방자치단체·교육청 금고 선정기준 등에 활용되고 있다.

부산은행은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역 내 중소기업 발굴·육성 및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부산지역 중소기업에 지원한 금액은 약 25조원으로 전체 중소기업대출의 74.21%에 해당한다.

또한 지역 경제 주체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교육·장학·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면 최근 3년간 1440억원을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지출했다.

이러한 실적을 인정받아 부산은행은 지역재투자 평가 부산지역에서 4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을 받아오고 있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기획본부장은 “부산은행은 1967년 10월 창립 이후 지역밀착 경영을 바탕으로 지역과 소통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고 실행에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BNK부산은행
홍보팀
남두현 과장
051-620-38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