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인도네시아 현지 사립 병원 ‘RSCH’ IPO 상장 주관

뉴스 제공
신한투자증권 코스피 055550
2023-08-31 17:55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 인도네시아 법인은 28일 현지 사립 병원인 PT Charlie Hospital Semarang(이하 RSCH)의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IDX) 상장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RSCH는 주당 공모가 115루피아로 발행해 609억루피아(약 55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상장 당일 가격제한폭인 35%까지 상승해 높은 관심을 받으며 13.9% 상승한 131루피아로 마감했다.

이번 IPO로 조달된 자금은 2024년 3월에 완공 예정인 Charlie Hospital Demak의 건설 자금 및 신규 의료 장비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의 의료기술을 높이 평가해 줄기세포 치료 등 한국 병원과의 협력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이용훈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이번 RSCH IPO를 포함해 올해 총 8건의 IPO를 주관해 성공리에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 상장을 완료했다”며 “다수의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IPO 상장을 추가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투자자들의 증권 시장 참여가 활발해지고 자본 시장을 통한 기업들의 자금 조달 수단이 다양해졌다”며 “그동안 쌓아온 네트워크와 내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과 투자자에게 다양한 금융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인도네시아 현지 IB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 인도네시아 법인은 2016년 12월 현지 마킨타 증권의 지분 99%를 인수하며 출범했다. 현지 IB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해 인도네시아 기업 대상 글로벌 김치본드 및 로컬 회사채 발행, IPO 주관 등 다양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hinhansec.com/

연락처

신한투자증권
홍보실
이지연 선임
02-3772-104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신한투자증권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