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블록체인컴퍼니, Web3 지갑 ‘ABC Wallet’ 주요 기능 업데이트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23-09-01 09:36
성남--(뉴스와이어)--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대표 강석균, 이하 ABC)가 자사의 안전하고 편리한 Web3 지갑 ‘ABC Wallet(이하 ABC 월렛)’의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ABC 월렛이 지원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늘리고 신규 편의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골자다.

◇ 지원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확대

ABC는 이번 업데이트로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의 ‘팬시(FNCY)’ △일본의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OAS)’ △이더리움 기반의 레이어2* 네트워크 ‘아비트럼(Arbitrum·ARB)’ 등 3종의 신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추가했다.
* 레이어2(Layer 2): 블록체인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레이어1 네트워크의 부족한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개념으로, 레이어1 상에서 더 높은 속도로 블록체인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이로써 ABC 월렛은 기존 지원하는 이더리움·클레이튼·바이낸스·폴리곤에 더해 총 7종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게 됐다. 사용자는 게임 분야를 비롯해 더욱 폭넓은 Web3 환경에서 ABC 월렛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사용자 편의 기능 강화

지원 언어 확대 및 NFT 전송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도 강화했다. ABC는 기존 지원하는 한글·영어·일본어에 더해 베트남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 등 3개 언어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는 최근 게임을 중심으로 Web3 생태계가 확장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 사용자에게 한층 수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지갑에 보유 중인 다양한 NFT를 다른 지갑 주소로 보낼 수 있는 ‘NFT 보내기’ 기능도 선보였다. 이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손쉽게 NFT의 소유권을 이전할 수 있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의 임주영 사업 리더는 “검증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지원과 편의 기능 업데이트로 ABC 월렛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도 독보적인 보안성과 편리성을 제공하는 ABC 월렛의 강점에 집중한 연구개발로 Web3 생태계 내 DApp 개발사·Web3 커뮤니티·일반 사용자와 같은 다양한 참여자가 활용할 수 있는 지갑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BC는 9월 4일부터 개최되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orea Blockchain Week)’ 일환으로 진행되는 ‘폴리곤 이그나이트(Polygon Ignite)’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ABC는 부스 운영 및 참여자 소울바운드 토큰(Soulbound Token·SBT) 발행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 https://ahnlabblockchain.company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김정인 대리
031-722-75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