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사이토젠, 항체의약품 연구개발과 전임상 모델 및 서비스 분리 위해 2개 사업부 개설

뉴스 제공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2023-09-01 11:00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바이오사이토젠 제약(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이하 바이오사이토젠, 홍콩증권거래소: 02315)이 자사 제품, 서비스, 자산 포트폴리오를 대표할 2개 주요 사업부를 공식적으로 개설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은 10년 동안 특수(인간화) 동물/세포 모델 제품, 전임상 약리 평가를 해왔다. 가장 최근에는 완전인간항체의 발견 및 임상 개발 등 전체 신약 개발 단계의 능률을 높이는 다양한 기술 플랫폼을 개발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은 항체의약품 개발 계획을 확대함에 따라 2개 사업부를 공식적으로 개설했다. 각각 동물 모델 및 전임상 서비스 중심 사업부와 라이선스 아웃 및 파트너십을 위한 항체 기반 신약 발견 및 개발 중심 사업부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전임상 플랫폼에는 맞춤형 유전체 편집 서비스, 기성 인간화 및/또는 면역결핍 동물 및 세포 모델 제품 생산, 전임상 약리 서비스가 포함된다. 이러한 혁신적 제품 및 서비스는 새로운 항인간 치료법, 특히 생물제제의 효율적인 평가를 가능케 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이와 관련된 사업 부문을 선보이고 자사 전임상 모델 및 서비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해당 주요 플랫폼을 하위 브랜드인 ‘BioMice™’로 통합할 예정이다. 인간화 동물 모델 생산의 선구 기업인 바이오사이토젠은 전임상 모델 및 서비스 부문에 하위 브랜드 BioMice를 개설해 생물제제 발견에 있어 자사 동물 모델 제품이 수행하는 중심 역할에 대한 글로벌 인지도를 강화할 것이다.

함께 개설되는 다른 사업부는 바이오사이토젠의 전매특허인 완전인간항체 렌마이스(RenMice®: RenMab®, RenLite®, RenNano®, RenTCRm™, RenTCR™) 플랫폼을 활용해 라이선스 아웃 및/또는 공동개발을 위한 새로운 항체의약 발견을 목표로 한다. 관련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BioMice 소개

BioMice 제품 및 서비스는 사업부의 출범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망라하게 된다.

유전체 편집 서비스

바이오사이토젠의 유전자 표적화 팀은 고객에게 맞춤형 BioMice 품종을 제공하기 위해 ESC/HR (배아줄기세포/상동재조합) 및 EGE™(익스트림 유전체 편집) 기술 등을 활용하는 우수한 유전체 편집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년 전 당사는 독자적으로 C57BL/6 배경 줄기세포를 추출하고, 성체 마우스를 쉽게 생산하기 위해 100번에 가까운 배양을 거쳐도 이들의 분화전능성(totipotent)이 보존되게 하는 배양 시스템을 개발했다. EGE™은 독자적인 연구개발 및 최적화를 거쳐 유전자 녹인(knock-in) 효율을 20배 가까이 높이는 데 성공한 CRISPR/Cas9 기반 유전체 편집 기술로, 거의 모든 유전체 부위에서 정교한 DNA 서열 편집을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약 4300건의 맞춤형 유전체 편집 프로젝트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었다.

유전체 편집 동물 및 세포 모델 연구개발/생산/판매

지금까지 전임상 신약 발견 및 약리 평가를 위해 2900종 이상의 유전체 편집 BioMice 동물 및 세포 모델이 개발됐다. 앞으로도 매년 200~300종가량의 신모델이 시장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모델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면역 관문(PD-1 및 CD3E 등), 사이토카인 및/또는 사이토카인 수용체(IL-4/IL-4R 및 IL-33 등), GPCR(CCR8 등), TAA(HER2 및 TROP2 등) 등을 포함해 인간화 약물 표적을 갖는 동물 및 세포 모델
2. 장기 실험을 위해 GvHD 발병을 지연시킨 B-NDG B2m KO 마우스 플러스, 더 나은 인간 NK 세포 재구성을 위한 B-NDG hIL15 마우스, 방사선 조사가 필요 없는 B-NDG hTHPO 마우스를 포함해 인간 면역 시스템 재구성을 위한 중증 면역결핍 B-NDG™ 마우스 및 2세대 B-NDG™ 모델
3. 표적 유전자 녹아웃(knock-out) 마우스, 질병 모델, 노화 마우스 및 기타 툴 마우스

전임상 약리 서비스

바이오사이토젠은 혁신적인 동물 모델 생산 분야를 선도하는 입지를 활용해 종합적인 체내(in vivo) 및 체외(in vitro) 약리학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약물 유효성 평가, 약력학(PD) 분석, 약동학(PK) 분석, 바이오마커 분석, 병리학 및 독성 분석을 대규모로 수행할 수 있다. 당사의 약리학 팀은 전임상 신약 유효성 평가를 위해 △종양 모델(동종이식 모델, 세포계유래암조직이종이식(CDX) 및 환자유래암조직이종이식(PDX) 모델, 자연발생 모델) △대사질환 모델(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비만 및 당뇨, 죽상경화증, 만성신장질환, 섬유증 등) △염증 및 자가면역질환 모델(천식, 류머티즘 관절염, 아토피피부염, 건선, 전신성홍반성루푸스(SLE), 다발성 경화증(MS), 염증성 장질환(IBD) 등)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 모델을 개발했다. 현재 바이오사이토젠은 전 세계 400개 이상의 생명공학 및 바이오제약사와 장기적인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으며, 2000개 이상의 약리 평가 프로젝트를 완료한 바 있다.

동물 시설

바이오사이토젠은 중국 하이먼(장쑤성)에 5만5000 제곱미터 규모의 SPF 시설을 보유 중이며, 중국 다싱(베이징) 및 미국 보스턴에도 소규모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300개 격리실에 케이지 3만 개, 개별환기케이지(IVC) 12만 개를 포함해 15만 개 이상의 케이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최대 연간 80만 마리의 유전자 조작 마우스를 공급할 수 있다. 동물 센터는 체계적인 표준 운영 절차를 엄격히 따르며 극도로 효율적인 시설 관리 시스템을 구현해 미생물 오염 식별에 대한 중대한 품질 관리 시험 기준을 충실히 지키고 있다. 하이먼 동물 센터(Haimen Animal Center)는 2016년부터 베이징 동물 센터(Beijing Animal Center)는 2021년에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의 인증을 받았으며, 보스턴에 있는 시설도 동일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다양한 동물 종과 대량 공급 및 고품질 서비스 역량을 갖춘 BioMice의 제품 및 서비스는 전 세계의 많은 연구기관 및 생명공학/바이오제약사의 인정을 받고 있다. 여기에는 거의 모든 다국적 기업, 중국의 생명공학 및 바이오제약 선도 기업, 명성 높은 연구기관이 포함되며, 최고 수준의 연구 저널에 모델이 다수 게재되기도 했다. BioMice 제품 및 서비스가 어떻게 연구를 지원하는지는 info@biocytogen.com.cn에 문의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바이오사이토젠 소개

바이오사이토젠(홍콩증권거래소: 02315)은 혁신적인 기술로 항체 기반 신약의 연구개발을 주도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한 인간 단일 클론, 이중특이성/다중특이성 항체 및 나노바디 개발을 위해 자체 소유한 RenMab®/RenLite®/RenNano® 마우스 플랫폼을 사용해 체내 약물 효능 검사 플랫폼과 강력한 임상 개발 전문 지식을 통합하여 전체 약물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은 프로젝트 통합(Project Integrum, RenMice® HiTS 플랫폼)으로 알려진 1000개 이상의 표적에 대한 동급 최초 및/또는 동급 최고의 항체 약물을 개발하기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3년 6월 30일 기준으로 다국적 제약 회사(MNC)와의 여러 파트너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50건의 치료용 항체 공동개발/라이선스 아웃/이전 계약과 42건의 표적 지명 RenMice® 라이선스 프로젝트를 체결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파이프라인은 10개의 핵심 자산으로 구성되며, 여러 임상 자산에 대한 파트너십이 구축돼 있다. 하위 브랜드인 BioMice는 전 세계의 고객을 위해 전임상 약리, 유전체 편집 서비스, 동물 모델 제품의 제작 및 유통 등을 망라하며 사업을 펼치고 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바이오사이토젠은 중국(하이먼 장쑤, 상하이), 미국(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독일(하이델베르크)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en.biocytogen.com.c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46754/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iocytogen.com.c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BioMice 문의 
info@biocytogen.com.cn

항체 R&D 문의 
BD-Licensing@biocytog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