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개관 8주년 맞이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운영

2023-09-05 08:00
서울--(뉴스와이어)--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9월 21일 개관 8주년을 맞아 ‘흥- 폭발! 개관 8주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관 8주년 맞이 행사는 강연·상영·체험·전시로 구분돼 진행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대통령의 글쓰기’ 및 ‘어른답게 말합니다’ 강원국 작가의 개관기념 명사특강 ‘마음을 움직이는 말과 글’이 진행되며, 삶의 품격을 높이는 말하기와 100세 시대 글쓰기를 내용으로 한다.

상영 프로그램으로는 그 시절, 그 영화 ‘청춘극장’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영화 ‘로봇태권 V(브이)’와 ‘탑건 2’를 상영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자료실에서 진행되는 패시브 프로그램 ‘어흥!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가장 어여쁜 축하를 드려요’와 종합자료실에서 진행되는 ‘과월호 잡지 나눔’, 추억의 맛과 글 ‘블라인드 대출’이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9월 2일부터 9월 27일까지 ‘9월 독서의 달맞이 꿀혜택’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연체 도서를 전체 반납 시 대출 정지가 부여되지 않으며, 연체 중인 도서 없이 대출 정지 상태인 이용자는 각 자료실 방문 시 대출 정지가 해제돼 즉시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기간 내 도서 대출 권수가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된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개관 8주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활동 지원 및 지역복합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소개

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한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nlib.or.kr

연락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문화홍보팀
장은비
02-6341-6408
이메일 보내기

프로그램 문의
02-6341-6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