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세계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식개선·권익 증진에 앞장선 기관·단체와 인물 찾아

2023-09-04 10:20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후보(개인·단체)를 9월 11일(월)부터 22일(금)까지 접수한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유엔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에 제정해 올해로 28회를 맞았다. 장애인식개선·사회통합·통합교육 등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림으로써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의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앞서 2022년 대상으로 선정된 SK이노베이션은 2012년부터 장애인 편의 증진과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사회 활동을 촉진하는 등 장애인먼저실천운동 확산에 크게 노력했다.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시상 부문의 경우 총 3개 부문(장애인식개선·사회통합·통합교육)으로, 3년 이상 장애인식개선을 실천한 개인과 단체(대한민국 소재 기업·사회단체 등)이다.

신청 접수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추천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내려받은 후 증빙 자료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발표는 10월 6일(금)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선정된 개인과 단체에는 추후 시상식을 통해 장애인먼저실천 대상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국민일보사장상, WBC복지TV회장상 등이 시상된다.

장애인먼저실천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이다. 장애인의 사회 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신아라 주임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후보 신청·접수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