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4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순천에서 진행된 ‘제49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버팔로’ 분임조 금상 영예
‘태양’ 분임조 보전경영 분야 은상, ‘가온’ 분임조 TPM 분야 동상 수상… 품질경영 앞장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라남도, 순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49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전국 17개 시·도 지역 예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273개 품질분임조가 참가한 가운데 전라남도 순천에 있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8월 28일부터 5일간 진행됐다.
제주삼다수는 ‘압축공기 생산공정 개선으로 정비시간 단축’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버팔로’ 분임조(조장 설비자재팀 강효송)가 자유형식(제조) 분야에서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버팔로’ 분임조는 압축공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한 원인 파악 및 문제해결을 통해 압축공기 생산공정 정비시간을 단축해 2억600여만원의 경제 효과를 얻은 성과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태양’ 분임조(조장 생산4팀 홍성한)는 L5라인 충진공정 개선으로 고장 시간을 감소시킴으로써 2억5000여만원의 손실보전 효과를 거둬 보전경영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가온’ 분임조(조장 생산1팀 윤정현)는 버퍼 컨베이어 개선으로 생산 정지시간을 감소시켜 1억7000여만원의 유형 효과를 창출해 TPM 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현장 안전 및 품질 등 다양한 품질경영 개선 활동에 임해주시는 현장 분임조원들에게 깊은 노고를 전한다”며 “대한민국 1등 먹는샘물의 자부심을 걸고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제주삼다수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49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시상식은 11월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제주삼다수 분임조들은 10월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국제 품질분임조대회’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jpdc.co.kr/samdasoo/index.ht...
연락처
제주삼다수 홍보대행
KPR
정서연
02-3406-2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