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쾌거

아웃도어 의류 부문 신설 2014년부터 10년 연속 1위 수성

뉴스 제공
노스페이스
2023-09-05 13:27
성남--(뉴스와이어)--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전개하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1위 기업 인증식’에서 10년 연속 아웃도어 의류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서, 소비자의 기대 수준·인지 품질·인지 가치 및 충성도 등 항목별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이번 평가에서 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는 항목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아웃도어 의류 부문이 신설된 2014년부터 10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자리를 수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비결은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제품 개발부터 고객 체험과정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고객 중심 경영을 꾸준히 실천한 데 있다.

실제로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은 물론,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더해진 히트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여온 노스페이스는 대표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눕시 재킷’을 ‘Y2K’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짧은 길이감의 크롭 디자인으로 재탄생해 아웃도어 업계는 물론 패션업계 전체를 대표하는 히트 상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데 이어, 최근에는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한 ‘고프코어룩’으로 폭넓게 활용 가능한 ‘고어텍스 마운틴 비스타 재킷’을 한정 출시해 패션 애호가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 및 발전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 코리아(Team Korea)’의 역대 최장기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면서 국가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는 한편, 최근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할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제공할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2005년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을 통해 한국 스포츠클라이밍의 간판스타 서채현을 비롯한 다수의 국가대표 선수들과 아시아 여성 최초로 무보급 남극점에 도달한 김영미 대장을 비롯한 탐험가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2016년에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인 ‘노스페이스 100 강원’과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등 다양한 아웃도어·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노스페이스는 리딩 브랜드답게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노스페이스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를 국내·외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해 쇼핑과 기부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 프로젝트를 2015년부터 실천해오며 현재 전국 30여 개의 노스페이스 에디션 전용 매장을 통해 장기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영원아웃도어는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채택할 만큼 국제적인 공신력을 인정받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년 연속 아웃도어 의류 부문 1위를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고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께서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고객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thenorthfacekorea.co.kr

연락처

노스페이스 홍보대행
KPR
김승필 대리
02-3406-217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노스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