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청소년센터, 2023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우리가 훅 잊은 사이’ 성황리에 마쳐

뉴스 제공
송파청소년센터
2023-09-05 16:31
서울--(뉴스와이어)--송파구립 송파청소년센터(관장 이상규)는 국가보훈부가 주최한 ‘2023년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우리가 훅 잊은 사(史)이’ 프로그램을 여름방학 기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 중·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 20명과 총 12회에 거쳐 민주화 역사에 대해 논의해 주제를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콘텐츠로 제작해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청소년 나라사랑 참여활동으로 기획된 국가보훈 프로그램이다.

주된 주제로 민주화 역사에 대해 자료를 수집하고, 직접 현장 견학 및 전문가의 해설 도움을 받아 진행했으며, 민주화 운동의 상징인 4.19 국립묘지를 방문해 현장 교육을 통한 청소년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게 도왔다.

또 수집된 자료를 활용해 전문가와 함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미디어 장비 체험과 촬영 기법 및 제작 과정 교육을 통해 미디어 관련 진로 체험 계기를 제공했다.

이어 제작된 영상 콘텐츠를 갖고 9월 2일(토) 송파청소년센터 3층 대강당에서 시사회 및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으며, 관객에게 영상 콘텐츠 제작 과정과 참가 소감을 공유하고 제작된 영상을 홍보했다. 이날 100여명의 청소년이 관객으로 참석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를 빛내줬고, 역사 해설사 선생님의 민주화 교육 특강을 통해 올바른 민주화 의식과 나라사랑 의식을 정립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서정현 청소년은 “이번 활동으로 민주화 운동과 관련해 잘 알려지지 않은 에피소드를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며 “제작된 영상 콘텐츠를 열심히 홍보해 주변 또래 친구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질 수 있게 돕겠다”고 전했다.

송파구립 송파청소년센터 이상규 관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개발해 청소년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파청소년센터 소개

송파청소년센터는 문화·교육·체육·상담·복지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수련 시설이다. 송파구청이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www.youth1318.or.kr

연락처

송파청소년센터
장근수
02-449-0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