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분자소재연구조합, 미래차용 친환경 타이어 기술 개발 등 정부 과제 홍보 부스 운영

‘2023년 국제 생분해성 플라스틱 컨퍼런스’ 전시 참여

2023-09-06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고분자소재연구조합(이사장 김종량, 이하 연구조합)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2023년 국제 생분해성 플라스틱 컨퍼런스’에 참가해 연구조합이 수행 중인 정부 과제 성과 홍보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인천 송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년 국제 생분해성 플라스틱 컨퍼런스는 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 인천대학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석유화학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연구조합은 이번 행사에서 금호석유화학이 총괄하는 ‘서스테이너블소재 적용 미래차용 친환경 타이어 기술개발’ 과제를 통해 개발한 Bio SSBR[1] , Sustainable SSBR, Bio Silica 등을 전시한다.

또 뷰닉스가 총괄하는 ‘황 함유 고부가 화학소재’ 과제에서는 개발한 황함유 신규 원소재, 차량 워터펌프용 임펠러, 차량 액추에이터용 기어 등을 선보이고 ‘화이트바이오 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 성과 교류회도 개최한다.

이번 과제들은 원소재·가공·성형·제품화에 이르는 산업 밸류체인에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고루 분포하도록 구상돼 상생 협력에 기여하고 있어 의미가 더 크다.

연구조합은 핵심 소재 개발을 통한 제조업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첨단 소재의 해외 의존도 완화, 기술 고도화로 앞으로 미래 시장 선점과 더불어 대·중·소 동반 성장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조합은 한화솔루션 총괄의 ‘폴리아릴에테르케톤(PAEK)계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중합기술 및 고성능 부품개발’과 동성화이텍 총괄의 ‘수소상용차 액체수소 저장용기용 극저온 단열소재 기술 개발’ 등 정부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1] 솔루션-스티렌-부타디엔 고무(Solution Styrene Butadiene Rubber, SSBR)

연락처

한국고분자소재연구조합
장형윤 과장
02-2068-3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고분자소재연구조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