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스카운트 스토어 체인 알디 사우스, Centric Software와의 파트너십 통한 디지털 혁신 가속화
Centric 솔루션을 통해 구매를 최적화하고 다양한 지역에 제공되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 세계적인 할인 식료품 리테일 기업
알디 사우스는 1961년 설립된 글로벌 할인 식료품 리테일 기업으로 호주, 독일, 영국, 미국, 중국 등 4개 대륙 11개 국가에서 71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각 매장에서는 지역 특산품, 유기농 및 신선 농산물, 기타 비식품 소비재를 포함한 주요 식품군을 제공하며, 특히 엄선된 PB 상품의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주 테마별 특가 상품과 계절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알디 사우스는 수많은 공급업체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 중에는 특정 지역 공급업체도 다수 포함돼 있다.
알디 사우스는 철저한 공급업체 선정 과정을 거쳐 제품 품목 및 제품 개발에 대한 글로벌 협업을 뒷받침할 카테고리 레인지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Centric Software를 선정했다. 알디 사우스는 Centric Software의 대표적인 솔루션인 ‘Centric PLM™’과 멀티 카테고리 리테일의 시장 출시 프로세스를 혁신하기 위한 PLM의 확장 기능인 혁신적이고 시각화된 디지털 협업 플랫폼인 ‘Centric Visual Boards™’를 도입할 예정이다.
알디 사우스의 글로벌 비즈니스 관리 책임자인 사이먼 웨이(Simon Weil)는 “Centric Software의 솔루션은 뛰어난 전문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강점이다. Centric 솔루션은 소비자 중심으로 상품 구색을 구성하고 구매, 기획, 상품 기획, 브랜딩부터 시스템을 사용할 협력 업체를 포함하는 소싱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모든 팀들에게 매우 적합한 솔루션이다”고 설명했다.
알디 사우스의 글로벌 IT 그룹 디렉터인 크리스찬 길먼(Christian Gillman)도 “Centric은 식품, 유사 식품 및 비식품 등의 구매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최저가로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한다. 우리는 소프트웨어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강력한 파트너십과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대대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 동향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신제품 및 서비스의 출시 일정을 단축하며, 규정 준수, 지속가능성 및 품질 목표를 달성하고, 효율성 및 협업 개선을 통해 비용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디 사우스는 Centric Software의 솔루션을 ERP 및 PIM 등 다른 여러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통합해 품질 보증 및 지속가능성 요소를 포함한 기능을 글로벌 수준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Centric Software의 파브리스 캐논지(Fabrice Canonge) 사장은 “알디 사우스는 할인 식료품 리테일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장기적 전략적인 운영 방식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도구로 Centric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생산적이며 서로 도움이 되는 관계를 이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센트릭소프트웨어 소개
센트릭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본사와 트렌드를 주도하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 오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패션, 리테일, 신발, 럭셔리 브랜드, 아웃도어, 화장품, 식음료, 가전 등 소비재 분야에서 가장 명성이 있는 1만2500여 브랜드에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PLM, Visual Boards, Plannig & Pricing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entricsoftware.com/ko
연락처
센트릭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
Marketing Manager
김영주 이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