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증산정보도서관, 2023년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 활동 진행

2023-09-06 16:33
서울--(뉴스와이어)--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 사업의 하나로 실버 세대가 직접 참여해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하는 독서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 사업은 50대 이상 실버 세대가 지역 아동·장애인·노인 기관 등에 방문해 책 읽어 주기 및 독후 활동을 펼침으로써 사회 다양한 계층이 책으로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활동 수혜자인 소외계층에는 균등한 독서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봉사단에 선발돼 기본 교육을 이수한 20여명의 참여자는 7월 31일 발대식을 전후로 방문을 희망한 20개 개관에 직접 찾아가 책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활동은 기관당 총 10회씩 진행되며, 일정은 기관 사정에 맞춰 다르게 운영된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실버 세대 참여자들이 이 사업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활동가의 자부심을 느끼길 바라며, 도서관도 봉사단 모두의 안전하고 꾸준한 활동을 계속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소개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2008년에 개관한 은평구 증산동의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jsplib.or.kr

연락처

구립증산정보도서관
문화홍보팀
김나리
02-307-6030(내선 2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