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2023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자율주행 특화도시 세종’ 홍보

세종지역혁신클러스터 공동관 운영…자율주행 기술‧제품 홍보‧기업 유치 활동 전개

뉴스 제공
세종테크노파크
2023-09-07 09:00
세종--(뉴스와이어)--세종테크노파크가 세종시 자율주행 기업과 함께 9월 6일부터 8일까지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3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에 참가한다.

행사 2일 차를 맞는 세종테크노파크는 세종지역사업평가단과 함께 ‘세종지역혁신클러스터 공동관’ 부스를 구성해 ‘자율주행 특화도시 세종’을 홍보하고, 세종시 지역 내 자율주행 기업의 제품과 기술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에이텍모빌리티, 라스테크, 스카이오토넷, 리텍, 파인에스엔에스, 새온, 나무인텔리전스, 와토시스, 마스코리아, 에티포스, 지에스피테크, 오토노머스a2z 등 총 12개사다.

주요 전시 품목은 자율주행 트랙터, 자율주행 청소차, GNSS RTK SMART MODULE, V2X 단말기, 복합검지센서 등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R&D)사업을 수행하며 개발 중인 제품이다.

또 세종시 투자유치단과 함께 자율주행 분야 유망기업 유치를 위해 상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사업을 통해 미래 신산업인 자율주행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며 “올해부터 2027년까지의 2기 사업을 착수하면서 자율주행 플랫폼을 대표 산업으로 선정하고, 자율주행 통합 서비스를 실현할 뿐 아니라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로 자율주행 기능이 적용할 수 있는 연구·개발, 사업화 지원, 인력 양성 등 분야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시 부스를 찾은 참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도어락 이벤트’를 진행해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8일까지 계속된다.

웹사이트: http://sjtp.or.kr/

연락처

세종테크노파크 홍보대행
경동기획
이동권 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세종테크노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