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동생활상권추진위 ‘제4회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 개최

9월 16일(토)~17일(일) 이틀간 주민과 상인이 함께 준비한 ‘방울내길’ 브랜드 축제

상권 할인 이벤트와 함께 상인들이 준비한 다양한 길거리 음식, 플리마켓 선보여

이색 게임존, 체험존, 간식존, 포토존, 버스킹 공연 등 더 풍성해진 즐길 거리 준비

뉴스 제공
망원동생활상권
2023-09-08 08:00
서울--(뉴스와이어)--망원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는 9월 16일(토)~17일(일) ‘제4회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시 생활상권 활성화 사업지로 망원2동이 선정된 뒤 네 번째 마을 축제다.

방울내길 축제는 이미 망원2동의 브랜드 축제로 자리 잡아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어, 축제를 함께 준비하는 주민과 상인들의 기대가 크다.

‘방울내길’에는 예쁜 조명 의자와 방울 포토존 등에서 방울 캐릭터들이 방문객들을 반기고, 축제 기간 내내 특색 있는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방울내길 투어 전동차 운영과 함께 방울내길 축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플리마켓 등이 선보이고, 이색 체험거리, 즐길 거리, 볼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9월 16일 오후 3시 망원2동 주민센터 앞 개막식에는 방울내길 뮤직비디오 댄스 챌린지 1등 수상자의 공연을 시작으로 1인 서커스 저글링, K-POP 댄스, 매직 버블쇼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방울내로 곳곳을 돌며 방울내로 특색을 알리는 ‘방울내로 투어 전동차’를 축제 기간 운영하고, 20여 개 상점의 상인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길거리 음식, 먹거리 마켓과 공방이 참여하는 플리마켓이 열린다.

방울굿즈 상품이 걸린 코르크 사격, 미니 볼링, 떨어지는 봉 잡기 등의 게임존과 DIY 방울 굿즈 만들기 체험존, 간식존 등 이색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포토존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상점 할인 쿠폰’과 귀여운 방울 캐릭터 굿즈가 쏟아지고, 할인 쿠폰은 망원2동 90여 개 상점에서 9일간 이용 가능하다. 행사 기간 뮤지션이 펼치는 버스킹 공연과 퍼포먼스도 준비하고 있다.

◇ 골목 특색 살린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

제4회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는 주민과 상인들에게 사랑받는 골목 상권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이제 더 많은 방문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는 망원동의 특색을 살려 친근한 방울이 캐릭터를 개발하고 골목길을 브랜드화한 축제로 이웃과 정을 나누며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특색 있는 상권 활성화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망원동생활상권 소개

서울시와 마포구 지원으로 망원2동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망원동생활상권 추진위원회’를 설립해 망원동 상인, 주민, 지역 단체들과 함께 상권의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다.

첨부자료:
제4회 추억이 방울방울축제_보도자료(최종).pdf

망원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 블로그: http://blog.naver.com/mangwon2d
망원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ngwon2story/
망원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 유튜브: https://www.youtube.com/@mangwon2story

연락처

망원동생활상권
사업팀
정광숙 홍보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