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사이토젠, 마이릭스와 ADC 개발 위한 항체 평가, 옵션 및 라이선스 계약 체결

뉴스 제공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2023-09-08 11:10
베이징,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새로운 항체 치료제 발견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바이오테크 기업인 바이오사이토젠 파마슈티컬스(베이징)(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이하 바이오사이토젠, 홍콩증권거래소: 02315)는 항체 약물 접합체(antibody drug conjugates, ADC)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선택적 세포독성 페이로드의 발견 및 개발에 주력하는 영국 바이오테크 기업인 마이릭스 바이오(Myricx Bio, 마이릭스)와 항체 평가, 옵션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마이릭스는 독점적인 링커와 페이로드를 제공하고 바이오사이토젠은 이를 RenMice®에서 추출한 완전 인간 항체와 결합해 ADC를 만든다. 바이오사이토젠은 CRO 서비스로서 이러한 ADC에 대해 타당성 테스트를 수행한다. 마이릭스는 옵션을 행사하면 추가 개발 및 상용화를 할 수 있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선급금을 받으며, 옵션 행사에 따라 지속적인 개발 및 상용화 마일스톤과 순매출에 대해 한 자릿수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바이오사이토젠이 개발한 항체는 높은 특이성, 종간 반응성, 높은 친화성 및 우수한 개발성뿐 아니라 특히 ADC 용도에 대한 높은 내재화 활성을 기준으로 선별됐다.

NMT는 암세포 생존에 중요한 여러 단백질 표적에 특정 지질 변형을 추가하는 효소이다. 마이릭스는 NMT 억제제(NMTi) 페이로드 화학 플랫폼을 기반으로 종양학 분야의 심각한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ADC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여러 고형 종양 관련 항원 및 암세포 유형에서 우수한 전임상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션위에레이(Yuelei Shen) 박사는 “마이릭스가 우리의 항체 자산과 전임상 발굴 전문성, CMC 역량을 인정해 준 덕분”이라며 “마이릭스는 NMTi 페이로드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이며, 두 회사의 강점을 결합하면 동급 최초 및 동급 최고의 잠재력을 가진 ADC 약물이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릭스 최고경영자인 로빈 카(Dr Robin Carr) 박사는 이렇게 말했다. “신약 개발에 사용할 새로운 항체를 개발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사이토젠과 이번 계약을 체결해 기쁘다. 이 항체를 새로운 NMTi 기반 선택적 세포독성 페이로드와 결합하면 종양학 분야의 중요한 임상적 요구를 충족하는 동급 최강의 ADC 개발로 이어질 것이라 믿는다. NMT 억제제는 암의 표적 치료제로 활용될 수 있는 새로운 종류의 ADC 페이로드이다. 긍정적인 개념 증명 데이터를 근거로 ADC-NMTi에 고유한 작용 메커니즘을 통해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죽일 수 있는 큰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다.”

바이오사이토젠 소개

바이오사이토젠(홍콩증권거래소: 02315)은 혁신적인 기술로 항체 기반 신약의 연구 개발을 주도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 인간 단일 클론, 이중 특이성/다중 특이성 항체 및 나노바디 개발을 위한 특허받은 자사의 RenMabTM/RenLite®/RenNano® 마우스 플랫폼을 사용해 자사의 생체 내 약물 효능 스크리닝 플랫폼과 강력한 임상 개발 전문성을 통합하여 전체 약물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은 1000여 개의 표적에 대해 최초 및/또는 동급 최강의 항체 의약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인테그룸(Project Integrum) (RenMiceTM HiTS 플랫폼)이라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2023년 6월 30일 기준, 50건의 치료용 항체 공동개발/아웃라이선싱/양도 계약과 42건의 표적 지정 RenMiceTM 라이선싱 프로젝트가 전 세계적으로 성사됐으며, 여기에는 다국적 제약회사(MNC)와 여러 건의 파트너십도 포함된다. 바이오사이토젠의 파이프라인은 10개의 핵심 자산으로 구성되며, 여러 임상 자산에 대한 파트너십이 구축돼 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바이오사이토젠은 중국(하이먼 장쑤성, 상하이), 미국(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독일(하이델베르크)에 지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en.biocytogen.com.cn

마이릭스 바이오 소개 www.myricxbio.com

마이릭스 바이오(마이릭스)는 암 치료를 위한 N-미리스토일 트랜스퍼라제(N-myristoyltransferases, NMT) 억제제를 기반으로 하는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항체 약물 접합체(ADC)용 선택적 세포 독성 페이로드의 발견 및 개발에 주력하는 영국 생명공학 회사이다.

NMT는 암세포 생존에 중요한 여러 단백질 표적에 특정 지질 변형을 추가하는 효소다. 마이릭스는 NMT 억제제(NMTi) 페이로드 화학 플랫폼을 기반으로 종양학 분야의 심각한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ADC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여러 고형 종양 관련 항원 및 암세포 유형에서 우수한 전임상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런던에 본사를 둔 마이릭스는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과 프란시스 크릭 인스티튜트(Francis Crick Institute)에서 분사한 회사로 소피노바 파트너스(Sofinnova Partners)와 브랜든 캐피털 파트너스(Brandon Capital Partners)의 투자를 받았다.

Myricx Bio는 Myricx Pharma Limited의 상호이다.

팔로우: LinkedI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iocytogen.com.c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항체 자산 및 플랫폼 
BD-Licensing@biocytogen.com

언론
pr@bbctg.co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