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스틸리온, 포항시·구룡포수협과 함께 해양환경 정화 사업 펼쳐

업무협약 통해 구룡포 해역의 폐어구·어망 수거 사업비 지원

합동 봉사단 구성, 구룡포 해안 쓰레기 수거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

뉴스 제공
포스코스틸리온 코스피 058430
2023-09-11 10:00
포항--(뉴스와이어)--포스코스틸리온이 포항시, 구룡포수협과 함께 포항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포스코스틸리온과 포항시, 구룡포수협은 9월 6일 구룡포수협 대회의실에서 ‘포항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구룡포수협의 2023년도 폐어구·폐어망 등 해양쓰레기 수거 사업을 위한 기금 8000만원 지원 및 구룡포 해변 정화를 위한 합동 봉사활동 등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포스코스틸리온은 2022년 12월 국내 농어촌 현안 해결을 위한 법정 기금인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했고, 이 기금을 재원으로 구룡포수협과 함께 지속 가능한 청정 해역을 만들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또 포항시와는 올해 5월 농촌 영유아를 위한 교육 도구 지원을 시작으로 수산업 지원을 위한 이번 협약과 앞으로 친환경 농업을 위한 장비 지원 등 포항 농어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시행하기로 협의했다.

또 9월 9일에는 포스코스틸리온, 포항시, 구룡포수협, 지역아동센터 및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실천하는 단체인 지구촌나눔운동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합동으로 구룡포 해수욕장의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윤양수 포스코스틸리온 사장을 포함한 60여 명의 합동 봉사단원은 구룡포를 찾은 많은 관광객 앞에서 환경 보호를 위한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해변을 거닐며 해양 폐기물들을 수거했다.

이번 환경 정화 사업을 함께 하고 있는 김재환 구룡포수협 조합장은 “포스코스틸리온에서 구룡포 해양환경에 관심을 두고 지원을 해줘 감사하게 생각하며 상호 협력 관계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교류가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엄기용 포스코스틸리온 경영지원실장은 “포스코스틸리온은 지역 기업으로서 포항의 현안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스틸리온 소개

포스코스틸리온은 1988년 포항철강공단 1단지에 연산 30만톤의 능력을 갖춘 아연도금강판 및 알루미늄도금강판 생산업체로 설립된 포항도금강판을 모체로 출발했다. 도금강판 제품과 컬러강판 제품을 생산해 강건재, 자동차, 가전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2021년 프리미엄 컬러 강판 브랜드 ‘인피넬리’를 론칭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steeleon.com

연락처

포스코스틸리온
홍보담당
민지현
054-280-6195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포스코스틸리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