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포스코인터내셔널 임직원과 휠체어 이동정보 수집 봉사활동

서울역-삼성역 일대 휠체어 이용 가능 매장 및 편의시설 조사

휠체어 내비게이션 앱 ‘휠비(WheelVi’)’에 정보 반영 예정

휠체어 사용자 이동 편의성 향상 기대… 서비스 확대 위해 많은 기업 참여 기대

뉴스 제공
SK행복나눔재단
2023-09-11 10:00
서울--(뉴스와이어)--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 정탁)과 함께 9월 7~8일 휠체어 이동정보 수집을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는 휠체어 사용자의 이동 및 외출에 필요한 이동정보(poi)를 수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휠체어 전용 내비게이션 앱 ‘휠비(WheelVi’)’는 ‘휠체어 이동정보 제공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5월 론칭했다. 휠체어 이동정보 제공 프로젝트는 휠체어 사용자가 정보 부재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이 추진하고 있는 사회변화 프로젝트다. 휠비는 △매장 진·출입 정보 △편의시설 정보 △길 안내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포스코인터내셔널 임직원 30여 명은 이틀간 장애 이해 교육 및 이동정보 수집 교육을 받고 서울역과 삼성역 일대 △보행로 △건물/매장 출입구 △계단 △경사로 △장애인 화장실 등 휠체어 사용자 맞춤형 이동정보를 수집했다. 9월 22일까지 출퇴근길과 점심시간 등을 활용한 임직원들의 개별 수집 활동이 후속으로 진행된다. 모인 이동 정보 데이터 약 7700개는 ‘휠비’ 앱에 반영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담당자인 행복나눔재단 김선홍 매니저는 “휠체어 사용자의 일상이 더 안전하고 편리해지도록 이동정보 수집에 힘을 모아준 포스코인터내셔널 임직원분들께 감사하다”며 “휠비 앱 서비스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많은 기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와의 협력을 희망하는 기업은 기술 협력, 임직원 자원봉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상파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상파일 소개

세상파일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 문제 해결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SK행복나눔재단의 사업이다. 검증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회 변화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최적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 변화를 만들고 있다.

SK행복나눔재단 소개

SK행복나눔재단은 SK의 사회공헌 전문 재단으로,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사회공헌 전문 재단이다. 혁신에서 소외된 사회 문제들 속에서 작고 구체적인 문제를 찾아, 실험을 거듭하며 최적의 문제 해결 모델을 만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happiness.org/

연락처

SK행복나눔재단
김유진 매니저
070-7601-8002
이메일 보내기

휠체어 이동정보 제공 프로젝트 문의
김선홍 매니저
070-7601-390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SK행복나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