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종합시공사 비전 선포 컨퍼런스 열어

업계 최초 인테리어 전 공정 종합시공사 책임시공 체계 구축

우수 종합시공사 6개 H-Class 1기 선정, 다양한 혜택 제공

뉴스 제공
한샘 코스피 009240
2023-09-11 09:44
안산--(뉴스와이어)--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이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종합시공사 비전 선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종합시공사와 한샘서비스 임직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샘 종합시공사와 사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우수한 종합시공사를 선정해 ‘에이치클래스(H-Class)’ 1기 상패를 수여했다.

◇ 종합시공사 육성 및 시공 품질 강화 전략 밝혀

이번 행사는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1위 기업 한샘이 종합시공사와 동반 성장을 약속하고, 리하우스 직시공 패키지의 시공 품질 차별화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샘서비스 이종진 대표는 시공 품질 강화 전략을 발표하며 “전국 단위의 종합시공사 직시공망을 확대하면서 인테리어 공사의 독보적인 시공 경쟁력을 발휘하고, 리하우스 패키지에 대한 시공 품질보증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한샘 시공 전문 자회사 한샘서비스는 지난해 6월부터 종합시공사를 통한 시공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하나의 아이템을 전문 시공하는 ‘단과(單科)시공사’ 체계에서 ‘종합시공사’ 중심의 전략을 도입한 결과, 지금까지 전국 80여개 종합시공사를 육성했다.

‘종합시공사’는 가구와 건재뿐 아니라 철거·전기·목공·도장·도배 등 기본공사까지 인테리어 전 공정 종합 시공 능력을 갖춘 한샘의 시공협력사다. ‘단과시공사’는 부엌, 욕실, 창호, 바닥재 등 각각의 아이템별 공정을 책임진다.

한샘은 종합시공사 수를 확대하면서 종합시공사가 책임 시공하는 리하우스 패키지 현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종합시공사가 책임지고 집약된 시공역량을 투입하면 여러 개 ‘단과시공사’가 공사하는 과거 방식보다 체계적인 현장관리와 사후관리가 가능해진다.

이어, 시공 핵심 인력인 리모델링 현장 감독자 ‘PM(Package Manager)’과 현장 관리자 ‘필드 매니저(Field Manager)’, 시공협력기사 ‘시공 프로(Pro)’의 육성 고도화 계획도 밝혔다. 채용부터 입문교육, 승격교육, 평가관리 등 한샘서비스의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을 통해 시공 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공 품질을 표준화하는 전략이다.

◇ 우수 종합시공사 멤버십 프로그램 H-Class 도입, 6개 시공사 선정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종합시공사를 위한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 H-Class를 소개하고, H-Class 1기로 선정된 종합시공사 6곳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H-Class는 종합시공사를 대상으로 △종합시공 시행률 △고객만족도 평가 △시공품질을 평가해 우수 시공사를 선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샘서비스는 매년 H-Class를 상·하반기 각 1회씩 선정할 예정이다.

H-Class 1기에는 △HW테크 △에이치에스테크 △경북테크 △비젼테크 △제이앤에스테크 △스타테크까지 총 6개 종합시공사가 선정됐다. H-Class 1기는 우수 종합시공사를 나타내는 H-Class 전용 명함과 트로피를 비롯해 포상금, 복지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한샘 김유진 대표는 “인테리어 공사 상품은 현장에서 시공을 통해 완성하기 때문에 시공협력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한샘 종합시공사가 오랜 경험을 통해 길러온 전문성으로 고객이 만족할 만한 수준의 책임시공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ssem.com

연락처

한샘
홍보팀
이예인 과장
02-6470-370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