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출간

현대인의 눈으로 해석한 논어

공자의 가르침을 현실에 적용하며 읽다

뉴스 제공
좋은땅출판사
2023-09-11 16:00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펴냈다.

우리는 오랫동안 많은 사람에게 읽히고 모범이 될 만한 문학이나 예술 작품을 ‘고전’이라고 한다. 그중 논어는 유독 많은 사람이 그 속에서 가르침을 찾고자 한다. 하지만 분명 한글로 된 해석본이 많이 있음에도 현대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해석과 내용이 있다. 이에 저자는 여러 학자의 견해와 해석을 모으고 좀 더 쉽게 논어를 읽을 수 있게 했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들 언행을 기술한 책으로, 편찬된 지 오래됐음에도 여전히 인생의 교훈을 찾는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그만큼 세상을 사는 데 변하지 않는 진리가 책에 담겨 있기 때문일 것이다.

책은 어짊, 정의, 예의, 지혜 등 7개의 주제로 돼 있다. 저자는 원문과 해석을 수록함과 동시에 현대에 맞는 예시를 통해 논어의 내용을 풀어 쓰는 데 집중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탓에 현대에 적용할 수 없는 부분을 특정 상황을 예로 들거나 다양한 방면의 해석을 함께 담는 등 더 실생활에 적용하기 쉽게 하고자 했다.

논어는 기본적으로 세상을 지혜롭게 사는 법,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지치고 힘들수록 우리는 타인과 자신을 인정이 없고 모질게 대하고 쉽게 후회한다. 마음의 여유와 바른 삶의 태도를 담은 논어를 통해 즐겁고 덕이 있어 당당한 삶을 사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떤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이광훈 대리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