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바이오 업체 사이버 기업지원 시스템 본격 가동
동 시스템은 기업홍보관, 기업상담실, 기업자료실, 무역구제지원센터, 이노카페 등으로 구성되어 (재)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가동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사이버 공간에서 제주지역 바이오 기업체들의 홍보사업을 강화하고, 실시간으로 전문가와의 기업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기업홍보관에는 제주지역 기업체들이 MBN TV, 아리랑TV 등을 통하여 방영된 동영상 자료와 KOTRA를 통하여 해외 전문바이어에게 배포된 카탈로그 자료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계속하여 제주지역 상품과 관련된 신문 보도자료, 국내외 특허와 논문을 지속적으로 수록하여 지역 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상담실은 현재 각 지자체 및 기업지원기관에서 운영되는 상담실의 장점을 살리면서 사이버 상에서 실시간으로 전문가의 조언 및 진단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현재 기업상담 전문가로는 이노카페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와 “제주바이오산업을 사랑하는 젊은 과학기술자모임(약칭 과기모)”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추가로 법률, 세무, 회계, 경영, 무역 분야의 전문가를 모집하고 있다.
부가적으로 제주도, 산자부, 중기청, 중진공 등의 최신 사업 공고와 세미나 자료, 기술보고서 등을 주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역적 한계로 애로를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재)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에서는 제주도의 BT기업들의 동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당부드리고 있으며 시스템의 운영상의 문제점이나 미비한점을 보완하여 보다나은 사이버 기업지원 시스템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자세한 사항은 (재)이테크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jejuhidi.or.kr)나 사이버 기업지원시스템(http://company.jejuhidi.or.kr)을 참고.
웹사이트: http://www.jejuhidi.or.kr
연락처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 064-724-5692 서인수 박사연락전화 064-710-2561/724-5692
이 보도자료는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5년 12월 8일 1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