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티샵, 카카오 챗봇나우 도입으로 고객센터 운영비 ‘매월 823만원’ 절감시켜

제주--(뉴스와이어)--신규 브랜드들의 판로 확대를 돕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일상을 제공하는 위티샵은 ‘챗봇나우’를 도입한 이후 매월 823만원의 고객센터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챗봇나우를 도입한 이후 한 달 동안 취소/교환/반품 접수 1365건, 배송조회 문의 6212건, 기본 정보문의 응대 2037건을 상담원 도움 없이 챗봇나우가 처리했고, 이를 비용으로 환산할 경우 매월 823만원이 절감되는 것이다.

위티샵 김정수 이사는 “위티샵은 40대 이상 고객들이 많은 편인데, 이 분들은 인터넷이나 앱으로 배송조회를 해보지 않고 전화로 확인 요청을 하거나 상세페이지와 몰 운영안내를 자세히 읽지 않고 직접 문의해서 확인하려는 경우가 잦은 편이다. 그런데 챗봇나우를 도입하고 나서 카톡으로 직접 배송문의와 기본 문의들을 해결할 수 있어 상담원으로 연결되는 단순 문의들이 정말 많이 줄어들었고, 덕분에 CS 직원의 추가 채용 없이도 늘어난 매출과 이에 따른 CS 응대를 해나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챗봇나우 공동개발사인 케이앤웍스의 김은호 실장은 “기존 챗봇에서는 해결해 주지 못했던 실시간 배송조회, 주문내역 조회, 취소/교환/반품 접수,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구매 관련 CS를 챗봇나우가 해결해주면서 고객사들의 단순 문의량이 큰 폭으로 줄어들고 있는 것이 실제로 입증되고 있다”며 “앞으로 챗봇나우 팀은 카페24 교육센터 및 카카오 비즈니스 세미나 팀과 협력해 챗봇나우 서비스와 성공사례를 더 많이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챗봇나우는 카카오의 자회사인 케이앤웍스(대표 신석철)와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에서 공동개발한 쇼핑CS 전문 챗봇으로, 1개월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 중이다. 카페24 쇼핑몰 사업자라면 누구나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챗봇나우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케이앤웍스 소개

케이앤웍스는 카카오의 자회사로 폭넓은 도메인 지식, 전문 기능별 역량, 오랜 경험의 노하우를 모두 갖춘 운영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카카오 및 카카오 공동체의 다양한 서비스 운영을 위탁받아 전문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과 PC 환경 전반의 검색/쇼핑 운영, DB/콘텐츠 구축, 모니터링/CS 및 고객지원, 광고 대행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위티샵 홈페이지: https://wittyshop.co.kr

웹사이트: http://knworks.co.kr/

연락처

케이앤웍스
서비스사업실
김은호 실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