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수소 밸류체인 진출, KOTRA와 함께

KOTRA, 13일부터 ‘H2 MEET 2023’ 수출상담회 개최

글로벌 바이어 초청, GVC 진출 기회 마련

뉴스 제공
KOTRA
2023-09-12 11: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유정열)는 H2 MEET 조직위원회, H2KOREA(수소융합얼라이언스)와 함께 13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H2 MEET 2023’ 전시회와 연계해 ‘수소 산업 글로벌 파트너십 사업’을 개최한다. 국내 최대 수소산업 전문전시회인 이번 행사의 공동주관사이기도 한 KOTRA는 우리 기업의 글로벌 수소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준비한 것이다.

수소 에너지는 글로벌 탄소중립 트렌드에 따라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를 넘어 차세대 경제 패러다임으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에너지 안보’와 ‘미래먹거리 발굴’ 측면에서 수소 산업 선점을 위한 세계 각국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올해 6월 세계 최초 수소발전 입찰 시장을 개설하며 수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나가고 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이러한 대내외적 변화에 따라 우리 수소 산업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수소 밸류체인 안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됐다. △세계 최초의 차량용 Type 4 수소연료탱크 양산기업인 I사 △수소연료전지 분야 원천기술을 확보한 D사 △초고압 가스 운송·저장 시스템 분야 세계적 기업인 A사 등 50여 개의 국내 유망기업이 상담회에 참가한다.

특히 올해 행사는 국내기업과의 협력 수요가 높은 18개국 50여 개 유망 바이어가 방한해 역대 최대규모의 오프라인 상담회로 진행된다. △아르헨티나 최대 석유 국영기업인 YPF △콜롬비아 최대의 에너지기업인 에코페트롤(Ecopetrol) △세계적인 산업용 가스 및 엔지니어링 회사인 독일 린데(Linde) △태국 국영 에너지기업인 EGAT 등과 270여 건의 상담이 예정돼 국내기업의 글로벌 밸류체인 진입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H2 MEET 2023 전시회에는 전 세계 18개국 303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한다. 올해 전시회에는 △수소전문기업관 △H2 글로벌 어워드 △국제 수소 컨퍼런스 △청정수소 교역 이니셔티브 국제포럼(GGIAA Forum) 등 수소 산업 관련 기술과 트렌드, 정책 동향을 공유하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서 우리 기업이 글로벌 수소 밸류체인에 진입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히면서 “국내 수소 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국내 수소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KOTRA도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인프라·에너지산업팀
홍두영 팀장
02-3460-748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O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