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어바웃미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 출시… 블랙헤드·각질 제거 탁월

피부 노폐물 및 각질 제거, 피부 보습 향상, 피지 제거 등에 효과

쌀 영양분 95% 함유한 쌀겨 활용… 쌀 지게미 추출물 사용해 클린 뷰티 정체성 강화

저자극 제품으로 피부 예민한 사람도 사용 가능… 세안 후 보습력도 뛰어나

뉴스 제공
삼양홀딩스 코스피 000070
2023-09-12 09:44
서울--(뉴스와이어)--어바웃미(About Me)가 블랙헤드와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 각질로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대안을 제시한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인 어바웃미는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 피부 각질 제거에 탁월한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을 12일 출시했다.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의 핵심 원료는 쌀겨(미강)로,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약 7% 밖에 나오지 않지만 쌀 영양분의 95%를 함유한 속겨(곡식의 겉겨가 벗겨진 뒤 나오는 고운 겨)다. 이번 신제품에는 쌀겨추출물을 증류한 ‘쌀겨수’와 쌀겨를 정제해 만든 ‘쌀겨 오일’이 함유됐다.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은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등 오일 성분에 잘 녹는 피부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실제 성인 2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피지 136.74%, 모공 속 노폐물 85.67%, 각질 66.95%, 블랙헤드 21.85%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클린 뷰티 브랜드의 정체성 강화 차원에서 업사이클링 소재인 ‘쌀 지게미 추출물’도 활용했다. 특히 청주를 양조하고 남은 100% 천연 유래의 쌀 지게미(주박)을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특징과 피부 케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어바웃미 쌀 막걸리 라인 제품 중에서는 이번 제품에 처음으로 쌀 지게미가 함유됐다.

또한 세정력이 우수해 진한 메이크업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저자극 제품이다. 실제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피부 자극 지수가 0.02(최대 4.0) 정도에 불과한 저자극 제품으로 나타났다. 보습력도 뛰어나 사용 전과 비교해 66.95%의 즉각적 피부 보습 개선 효과까지 확인했다.

이번 신제품은 어바웃미 공식몰과 네이버스토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인 어바웃미 홍대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가격은 개당 2만4000원이다.

삼양사는 신제품 출시에 따른 이벤트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운영한다. 9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1만6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9월 18일부터 9월 24일까지 일주일 동안에는 더 할인된 가격 1만596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 PU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어바웃미 대표 상품인 쌀 막걸리 라인이 클렌징 폼, 스킨, 겔 마스크, 크림, 클렌징 오일 총 5개로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클린 뷰티 브랜드에 어울리는 양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바웃미는 2021년 클린 뷰티 브랜드로 탈바꿈하고, 쌀 막걸리 제품 성분을 클린 뷰티 철학에 맞게 변경하는 한편,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에만 부여되는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제품 패키지도 국제산림관리협의회(FCS) 인증을 받은 종이 포장재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는 등 생산 및 사용 과정에서 지구 환경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하는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yang.com

연락처

삼양홀딩스
커뮤니케이션팀
이상수 차장
02-740-71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