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거나이즈, 네이버클라우드와 LLM 사업 MOU 체결… 하이퍼클로바X 활용해 기업 맞춤형 앱 개발한다

한국문화와 맥락을 가장 잘 이해하는 ‘하이퍼클로바X’ 활용해 ‘알리 LLM 플랫폼’에서 국내 기업에 최적화된 업무용 앱 개발

올거나이즈의 기업용 LLM 툴 개발 역량에 네이버의 초대규모 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 접목

올거나이즈, 원하는 LLM 자유자재로 선택해 기업 맞춤형 자동화 툴 개발하는 ‘알리 LLM 앱 빌더’와 ‘알리 LLM 앱마켓’ 운영

뉴스 제공
올거나이즈코리아
2023-09-13 08:30
서울--(뉴스와이어)--AI로 기업의 생산성을 혁신하는 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가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LLM(Large Language Model, 거대언어모델)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를 ‘알리 LLM 플랫폼’에 연동하고, 공동 마케팅 및 사업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 기업 고객들은 한국 문화와 언어 맥락을 가장 잘 이해하는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알리 LLM 플랫폼 안에서 기업 맞춤형 업무용 툴을 자유롭게 개발할 수 있다.

알리 LLM 플랫폼은 오픈소스 LLM을 자유롭게 선택해 기업 맞춤형 앱을 쉽게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기업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는 LLM 올인원 솔루션이다. ‘알리 LLM 앱 빌더’를 활용해 개발 지식 없이도 노코드 형태로 보고서 요약, 데이터 시각화, 생산성 분석 등을 효율화하는 기업 맞춤형 앱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최근에는 원하는 앱을 골라 현업에 바로 적용하는 ‘알리 LLM 앱마켓’도 출시했다.

네이버는 2021년 전 세계에서 3번째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개발했으며, 올해 초 업그레이드된 하이퍼클로바X를 선보였다.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질문의 의도를 더 잘 파악하고, 질문자가 원하는 형태로 더 적절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어 업무, 일상 등 다양한 영역에 바로 활용 가능한 AI로 고도화된 것이 특징이다. 하이퍼클로바X는 개인은 물론 중소상공인, 지자체 및 기업 사용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도구로 활용돼 국내 산업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거나이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를 알리 LLM 플랫폼에 연동한 후 LLM 앱 개발 및 기술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또한 하이퍼클로바X에 대한 기술 관련 피드백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의 배주환 이사는 “하이퍼클로바X는 네이버 플랫폼 상의 양질의 데이터들을 학습해 한국어 유창성을 넘어 사회·문화적 맥락에 대한 이해도도 높다는 것이 강점”이라며 “올거나이즈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초대규모 AI 생태계를 확장하고 B2B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혁신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LLM 앱을 자유자재로 골라 진행 중인 업무에 접목시킬 수 있어야 한다”며 “한국문화를 가장 잘 이해하는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하면 제조, 유통, 공공 등 국내에서 활발히 사업 중인 다양한 업계에 필요한 앱들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앞으로도 각 기업이 원하는 업무 자동화 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거나이즈코리아 소개

2017년 설립된 올거나이즈코리아㈜는 AI로 기업의 생산성을 혁신하는 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이다. 파이브락스(5Rocks)를 창업하고 2014년 탭조이에 성공리 매각했던 이창수 대표가 세운 두 번째 회사다. 올거나이즈는 ‘알리(Alli)’ 플랫폼을 통해 기업용 LLM 인에이블러(Enable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리 LLM 앱 빌더(App Builder)’를 활용해 개발 지식 없이 노코드 형태로 기업 맞춤형 앱을 쉽게 제작 가능하며, ‘알리 LLM 앱 마켓(App Market)’에 등록된 LLM 앱 중 필요한 앱을 골라 직군별 업무에 활용할 수도 있다. 오픈AI의 GPT-3.5/GPT-4, 메타의 라마2, 구글의 팜(Palm), 앤트로픽의 클롣 등 원하는 LLM을 선택해 사용 가능하며, 올거나이즈의 산업 특화 sLLM(경량화 LLM 모델)도 온프레미스 형태로 사용 가능하다.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동시에 사업을 진행하며, 누적 2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게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카드, KB증권을 비롯해 일본의 미쓰이스미토모은행(SMBC) 금융그룹, KDDI, KAO, 미국의 트래블러스 등에서 사용 중이다.

웹사이트: https://allganize.ai

연락처

올거나이즈코리아 홍보대행
오픈피알
유다원 에디터
070-7363-076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올거나이즈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