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디, 농협중앙회와 ‘NH오늘농사’의 출하배차 서비스 ‘출하반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센디·농협중앙회, ‘NH오늘농사’의 출하배차 서비스 ‘출하반장’ 이용 확산위해 협력…농업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설 계획

MOU를 계기로 농산물 출하 데이터 기반 ‘출하반장’ 현장 이용 활성화 방안 모색…농업인의 실익증진을 위한 서비스 확대 예정

출하반장, ‘NH오늘농사’의 출하배차 서비스, 운임 시세조회, 출하 차량 호출, 운송 예약, 실시간 운송현황 제공, 판매처 추천 등 농산물 출하를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 지원

뉴스 제공
센디
2023-09-13 08:40
부산--(뉴스와이어)--화물운송 플랫폼 스타트업 센디(염상준 대표)가 농협중앙회와 디지털종합영농플랫폼 ‘NH오늘농사’의 출하배차 서비스 ‘출하반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센디가 제공 중인 ‘NH오늘농사’ 앱 내의 ‘출하반장’ 서비스 이용 확산을 위한 방안 및 협력의 기회를 광범위하게 모색하고, 농업인들의 실익 증진을 위한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NH오늘농사’는 농협중앙회가 운영하는 디지털종합영농플랫폼이다. 가입 시 관심 작물을 등록해 두면 관심작물의 가격과 출하 전망, 병충해 예보, 영농기술 정보 등 다양한 영농 정보를 맞춤 제공하고 로컬푸드의 판매 및 정산 내역 확인, 출하배차 서비스 등 농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농업보조금을 확인하거나, 영농일지 작성할 수 있으며, 농업인과 예비농업인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센디가 제공 중인 NH오늘농사 앱내 출하배차 서비스 ‘출하반장’은 농업인과 운송기사를 직접 연결하는 디지털 화물운송 서비스이다. 필요한 농산물 출하 차량을 앱에서 간편하게 호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시간 농산물의 운송 현황과 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시세, 거리, 운임 등을 고려해 도매시장 등 최적의 판매처를 추천하고, 운임 시세조회부터 운송예약 및 결제 등 출하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일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센디는 농산물 출하량, 출하 시기 등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NH오늘농사의 ‘출하반장’ 서비스 현장 이용 확산을 위한 방안을 농협중앙회와 다각도로 모색하고,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출하배차 서비스 확대와 현장 이용 확산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센디는 AI 기반 화물운송 관리 플랫폼 ‘센디’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이다. 화물 운송이 필요한 개인이나 기업이 앱 또는 웹을 통해 차량 배정부터 운송, 정산까지 간편하고 빠르게 화물운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개발 배차 시스템과 자체 보유한 전국단위의 차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송업무 전반을 시스템화하여 운송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이뤄내고 있다.

염상준 센디 대표는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센디는 농협중앙회와 함께 농업의 디지털화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센디가 2021년부터 현재까지 출하배차 서비스 ‘출하반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센디의 혁신성으로 농업 출하배차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센디와 농협중앙회는 이번 업무협약의 하나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말까지 NH오늘농사 앱에서 출하반장 서비스를 이용하고, 프로모션에 응모하는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NH오늘농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sendy.ai/

연락처

센디 홍보대행
오픈피알
김남희 과장
070-7363-076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센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