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MSCI 지속 가능성 연구소 출범…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에 자본 시장의 역할 발전 강조

새로운 이니셔티브로 중요한 글로벌 과제에 대해 사고형 리더 간의 협력을 촉진할 예정

연구소 책임자에 MSCI의 린다-엘링 리 지명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23-09-13 11:5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투자 커뮤니티에 중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류 기업인 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가 오늘 MSCI 지속 가능성 연구소(이하 연구소)의 출범을 발표했다.

이 연구소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기후 변화와 같은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자본 시장 역할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투자 업계에서 MSCI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금융, 학계, 정부, NGO, 싱크탱크 및 다양한 부문의 기업 간 협력을 장려하는 동시에 전략 설정 데이터, 분석, 정책 및 행동 간의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정에너지 경제로의 전환을 진전시키고 기타 장기적인 위험을 해결하려면 자본 시장 생태계 전반의 리더들이 함께 협력해야 한다. 연구소는 다음과 같은 기능으로 공동 노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데이터 및 노하우에 대한 접근 - 투자자가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하는 지속 가능성 데이터, 지표 및 모델을 학계 연구자 및 정책 입안자들에게 제공한다. 스탠퍼드 대학교 경영 대학원을 포함한 엄선된 교육 기관과 협력해 연구원과 학생들이 자본 배분을 위한 지표의 목적과 응용 사례를 이해하고 빠르게 발전하는 지속 가능성 데이터 환경을 따라갈 수 있도록 고안된 교육을 주최한다.

새로운 접근법 탐색 - 자본 시장 생태계 전반의 혁신가들이 지속 가능한 금융의 새로운 주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자본 배분 결정을 알리는 측정을 가늠하기 위해 새로운 데이터와 접근법을 시험하도록 장려한다. 여기에는 연구소의 분석 지원과 베조스 어스 펀드(Bezos Earth Fund) 및 클라이밋웍스 재단(ClimateWorks Foundation)의 재정 지원을 받아 GARI(Global Adaptation and Resilience Investment Working Group)가 개발한 기후 복원력에 대한 투자 프레임워크도 포함된다.

의사 결정에 유용한 연구 - 투자자와 기업에 유용한 중요한 학술 논문을 선별한다. 초기에는 지속 가능성 요소가 금융 자산의 가치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조사하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 포럼 - 자본 시장 생태계 전반의 리더들을 모아 지속 가능성의 위험과 기회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교환할 것이며, 이러한 논의는 최고의 연구와 분석적 엄격함 및 객관성에 대한 약속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MSCI의 헨리 페르난데스(Henry Fernandez) 회장 겸 CEO는 “기후 변화와 같은 글로벌 과제는 정부, 기업, NGO 또는 다자간 조직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며 “가장 의미 있는 솔루션에는 모두 일종의 부문 간 협력이 필요하다. MSCI 지속 가능성 연구소를 통해 상호 보완적인 강점과 전문 지식을 갖춘 다양한 사고형 리더들과 함께 데이터 기반 아이디어를 실제 영향력과 행동으로 전환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MSCI 지속 가능성 연구소 대표에 린다-엘링 리(Linda-Eling Lee) 임명

MSCI 지속 가능성 연구소의 창립 이사 겸 대표로 린다-엘링 리가 임명됐다. 린다는 가장 최근에 MSCI에서 글로벌 ESG 및 기후 연구를 이끌었으며, 지속 가능한 가치와 투자 위험의 장기적인 동인을 이해하는 데 전념하는 업계 최고의 분석가 팀을 꾸렸다. 그녀는 ESG 및 지속 가능성 분야의 선구자이자 확고한 사고형 리더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금융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 중 한 명으로도 선정됐다[1].

MSCI 지속 가능성 연구소의 린다-엘링 리 창립 이사 겸 대표는 “MSCI에서 재무적 가치와 비재무적 가치를 측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한 경험을 활용해 업계 전반의 투자자, 학계, 정책 입안자, NGO 및 기업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들과 함께 자본 시장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깊이 있게 연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MSCI에 CEO 특별 고문으로 최근 합류한 미즈노 히로미치(Hiromichi Mizuno)가 MSCI 지속 가능성 연구소에 조언할 예정이며, 주요 투자자, 학계 및 기타 사고형 리더를 포함해 연구소의 자문 그룹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MSCI 지속 가능성 연구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msci-institu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SCI Inc. 소개

MSCI는 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를 위한 중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업체이다. 연구,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50년 이상의 전문 지식을 통해 고객이 위험 및 수익의 주요 동인을 이해 및 분석하고 자신 있게 보다 효과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 더 나은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MSCI는 고객이 투자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투명성을 개선하는 데 사용하는 업계 최고의 연구 강화 솔루션을 만든다.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의 사건이나 성과와 관련이 있으며 실제 결과나 성과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을 수반하므로 이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된다. 결과 또는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은 SEC에 제출된 12월 31일 마감된 가장 최근 회계 연도에 대한 양식 10-K의 MSCI 연례 보고서에 있다. MSCI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지 않는다. 본 진술에 있는 어떠한 정보도 투자 조언을 구성하지 않으며 그렇게 의존해서도 안된다. MSCI는 적절한 라이선스 없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권리나 라이선스를 부여하지 않는다. MSCI는 여기에 포함된 정보와 관련하여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또는 기타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하지 않으며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도까지 모든 책임을 부인한다.

[1] 포르투나, 닉(Fortuna, Nick). “미국 금융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 린다-엘링 리.” 바론즈(Barron’s), 2022년 4월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SCI Inc.
미디어 문의
PR@msci.com

샘 왕(Sam Wang)
+1 212 804 5244

멜라니 블랑코(Melanie Blanco)
+1 212 981 1049

콘스탄티노스 마크리기아니스(Konstantinos Makrygiannis)
+44 (0) 7768 930056

티나 탄(Tina Tan)
+852 2844 9320

MSCI 글로벌 클라이언트 서비스
EMEA 클라이언트 서비스
+ 44 20 7618.2222

미주 클라이언트 서비스
+1 888 588 4567(무료 전화)

아시아 태평양 클라이언트 서비스
+ 852 2844 9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