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물류지원단, 해킹메일 대응훈련에서 과기정통부 산하기관 중 ‘1위’ 달성

과기정통부 주관, 2023년도 소속·산하기관 해킹메일 대응훈련 참여

사이버 공격 대비한 실전 훈련 추진으로 임직원 해킹메일 대응 역량 향상

뉴스 제공
우체국물류지원단
2023-09-14 09:00
서울--(뉴스와이어)--우체국물류지원단(이사장 변주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소속·산하기관 해킹메일 대응훈련’에서 65개 기관 가운데 ‘1위’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해킹메일 대응훈련은 해킹메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보안 인식 개선 및 대응 능력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과기정통부 및 65개 소속·산하기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기관을 사칭한 채무 불이행, 간편 결제 확인, 인증서 발급 요청 등 최근 사고 사례 중심의 모의 해킹메일을 2회 불시 발송해 대응·조치 사항을 평가한 결과, 우체국물류지원단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65개 훈련 대상 기관 중 1위를 달성했다.

우체국물류지원단 변주용 이사장은 “날로 진화하는 무차별·지능적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기관 자체 훈련과 임직원의 보안 의식 제고 노력의 값진 결과”라며 “국민에게 양질의 보편적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반복적인 실전 훈련을 추진해 전 직원의 해킹메일 대응 역량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우체국물류지원단 소개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세상 연결로 안전·신속·정확하게 국민에게 행복을 전하는 스마트 우편물류 전문 기관이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우정사업본부 산하 준정부 공공기관으로, 안전·신속·정확한 우편물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편익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pola.or.kr

연락처

우체국물류지원단
정보화센터
전상수 센터장
02-6473-8062

오수빈 과장
02-6473-806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우체국물류지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