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디스플레이스 소부장 기업 인도시장 진출 돕는다

KDIA와 공동으로 ‘한-인도 디스플레이 무역 사절단’ 파견

인도 베단타 그룹등 방문 예정… 인도 주요 산업협회와 세미나 개최도

뉴스 제공
KOTRA
2023-09-13 15:38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유정열)는 KDIA(회장 정호영)와 공동으로 이달 10일부터 닷새간 인도 뉴델리, 뭄바이, 암다바드 지역에 ‘한-인도 디스플레이 수출 사절단’을 파견했다.

이번 사절단은 4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인도 디스플레이 산업 협력 세미나·상담회’의 후속 사업이다. 특히 지난 사업을 통해 인도 베단타 그룹과 협약을 체결한 기업을 포함해 총 6개 사가 사절단에 참가해 더욱 깊이 있는 상담이 진행됐다.

이번 사절단은 인도 최초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 중인 구자라트주 돌레라 특별투자지구를 방문해 베단타 디스플레이 공장 예정 부지를 시찰했다. 구자라트주 과학기술청장은 사절단을 맞아 △도로 △전력 △공항 등 관련 인프라 구축 계획과 인센티브 방안 등을 설명했다.

이어서 뭄바이에 위치한 베단타 그룹 본사를 방문해, 디스플레이 부분 CEO 와이제이 첸(YJ Chen)을 만나 현재 베단타 그룹이 추진 중인 디스플레이 프로젝트 현황에 대해 듣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인도 전자·반도체 산업협회(IESA), 휴대폰·전자제품협회(ICEA) 등을 초청해 디스플레이·전자산업 시장동향 세미나를 개최해 사절단 참가 기업에 현지 시장정보를 제공했다.

인도 전자·반도체 산업협회 산제이 굽타(Sanjay Gupta) 회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인도 디스플레이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한국 유망 소부장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길 희망한다”며 향후 협력 의지를 밝혔다.

빈준화 KOTRA 서남아지역본부장은 “인도는 제조업 육성정책(Make in India)에 따라 자국 내 첨단산업 유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국내 디스플레이 소부장 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소재부품장비팀
김한나 팀장
02-3460-76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