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중견 시장을 위한 최초의 성장 기업 운전 자본 지수 발표

연구에 따르면 조사 대상 성장 기업 중 거의 절반이 앞으로 더 많은 운전 자본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

옵션과 액세스 등 부문 요구 사항에 대한 광범위한 조정이 여전히 필요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23-09-14 10:1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는 오늘 최초로 2023-2024년 성장 기업 운전 자본 지수(Growth Corporates Working Capital Index)를 발표했다. 이 연구에서는 고유한 요구 사항과 역량을 갖고 있지만 특정 목적에 맞게 구축된 솔루션으로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의 격차를 체험하는 많은 성장 기업의 CFO와 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에서는 이들 조직이 비즈니스의 고유한 운영 및 재무 요구 사항에 맞는 운전 자본 솔루션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성장 기업 중 거의 절반이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를 위해 앞으로 더 많은 운전 자본을 사용할 계획이지만, 현재 18%는 접근성 부족이나 운전 자본 솔루션과 부문별 요구 사항의 불일치로 인해 운전 자본 사용이 최적화돼 있지 않다.

운전 자본 지수(WCI)는 조사 대상 성장 기업 중 약 3분의 1(32%)이 전략적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확장 자금 조달, 재고 구매, 레거시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기타 성장 이니셔티브를 위해 외부 운전 자본 솔루션을 사용했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지난해 최상위 성과 기업은 최하위 성과 기업보다 전략적 목적으로 외부 운전 자본을 34% 더 많이 사용했다. 이들 최상위 성과 성장 기업은 매입 채무 회전일수(DPO) 개선의 효율성을 입증하는 동시에 대금을 받는 공급업체의 재무 안정성과 공급업체가 접촉하는 다운스트림 금융 생태계도 개선했다.

비자 커머셜 솔루션즈 글로벌 책임자인 대런 파슬로(Darren Parslow)는 “비자는 중견 시장 비즈니스 커뮤니티와 이들의 운전 자본 문제 접근 방식을 자세히 살펴보는 2023~2024년 성장 기업 운전 자본 지수를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 보고서는 CFO와 재무 담당자가 비즈니스의 일상적인 요구 사항과 생존, 번영 및 확장에 필요한 현금 흐름 요구 사항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특히 이 보고서는 최상위 성과를 내는 성장 기업이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보다 광범위한 외부 운전 자본 솔루션을 수용하면서 비즈니스를 어떻게 선도하고 있는지 보여준다”고 말했다.

WCI의 추가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0~100의 척도(100은 운전 자본 솔루션 사용에 대한 운영 효율성이 완벽한 경우)에서 응답자의 평균 점수는 49점이었다. 이는 사용 가능한 운전 자본 옵션 및 이에 대한 액세스가 해당 부문 요구 사항과 광범위하게 불일치함을 나타낸다. 최상위 성과 기업은 평균 WCI 점수가 최하위 성과 기업보다 3배 높은 수준인 70점을 달성하며 이자 및 연체료, 내부 처리 비용, 조기 지불에 대한 공급업체 할인 등에서 연간 평균 330만달러를 절감했다.

지난 12개월 동안 계획되지 않은 현금 흐름 격차를 메우기보다 전략적 성장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운전 자본 솔루션을 사용한 CFO 및 재무 담당자가 두 배나 많았다.

운전 자본 솔루션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액세스가 거부된 8%의 응답자는 주로 CEMEA 및 APAC 지역에 집중돼 있었으며 자격 기준 및 긴 신청 프로세스를 포함한 승인 관련 장벽을 미사용 이유로 꼽았다.

조사에 참여한 성장 기업들은 글로벌 경기 침체에 대한 예측을 무시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신용 상황이 완화되고 비즈니스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따라서 성장 기업 CFO의 92%는 향후 12개월 동안 운전 자본 솔루션을 사용할 계획이며 이는 운전 자본 솔루션 활용도가 30% 증가한 수치이다.

성장 기업 응답자의 2/3 이상이 가상 카드를 유용한 운전 자본 옵션으로 보고 있으며 2024년에는 가상 카드 사용이 3배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비자 커머셜 솔루션즈의 선임부사장 겸 대형/중견 시장, 재무 및 산업 부문 글로벌 책임자인 앨런 코니스버그(Alan Koenigsberg)는 “비자는 미래의 거대 기업이 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성장 기업, 즉 오늘날의 중견 시장 기업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이에 투자하고 있다”면서 “2023~2024년 성장 기업 운전 자본 지수를 통한 비자의 목표는 운전 자본 솔루션이 이런 기업의 운영 효율성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이었다. 이 보고서는 역동적인 비즈니스 부문의 건전성과 운전 자본 솔루션을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이에 의존하는 CFO 및 재무 담당자의 요구와 기대에 부합시키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중요한 벤치마크이다”고 말했다.

WC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visa-business-solutions.foleon.com/vbs/knowledge-hub/report-working-capital-index에서 찾을 수 있다.

비자 소개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디지털 결제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200여 국가 및 지역에서 소비자, 점주, 금융·정부 기관 간 거래를 촉진한다. 비자는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로 세상을 연결해 개인, 사업체, 경제가 번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비자는 어디서든 모두를 포용할 수 있는 경제가 어디서든 모두를 고양한다고 믿으며, 이를 자금 이동의 미래를 위한 초석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Visa.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53672/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Inc.)
아이다 하지베고비치(Aida Hadzibegovic)
650-421-5169
ahadzibe@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