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드 지속가능성상, 글로벌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킨 33개 최종 후보 발표

163개국 5213개 중 33개의 최종 후보를 선정함

최종 후보들은 영향력 있는 기후 행동을 옹호하고 청정 에너지, 물, 식량,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지원함

2023-09-14 10:40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랍에미리트의 선구적인 글로벌 지속 가능성 및 인도주의 상인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이 존경받는 심사위원단의 심사에 이어 올해 최종 후보를 발표했다.

수상자는 12월 1일에 열리는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28th Conference of the Parties of the UN 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 COP28 UAE) 기간에 열린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심사위원단은 6개 부문 즉,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 및 글로벌 고등학교에 걸쳐 접수된 5213건의 출품작 중 33건의 최종 후보를 선정했으며, 작년에 비해 출품작은 15% 증가했다. 아랍에미리트의 지속 가능성의 해와 COP28 UAE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신설된 기후 행동 부문에는 3178건의 후보가 접수되었다.

브라질, 인도네시아, 르완다 및 기타 27개국의 최종 후보는 중소기업, 비영리 단체 및 고등학교를 대표하며, 국경을 초월하여 시급한 전 세계적 과제를 해결하는 혁신에 포상하는 이 상의 증가하는 영향력을 반영한다.

아랍에미리트 산업첨단기술부 장관이자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사무총장 겸 COP28 의장인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 박사(H.E. Dr. Sultan Ahmed Al Jaber)는 최종 후보들이 지구의 지속 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미래의 모습을 형성해가는 데 놀라운 독창성과 굽힘 없는 노력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지속 가능성과 인도주의에 대한 헌신으로 우리에게 계속 영감을 주는 아랍에미리트의 선구적인 지도자 셰이크 자이드의 오랜 유산을 계승한다. 이러한 유산은 우리 나라의 열망을 인도하는 불빛으로 남아 전 세계적으로 커뮤니티를 향상한다는 우리의 사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해준다. 15년 동안 이 상은 151개국 3억7800만 명 이상의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적인 변화의 강력한 힘으로 작용해왔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지역에서 기후와 경제 발전을 이끄는 솔루션에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이번 대회에는 모든 대륙에서 출품작 수가 기록을 경신했다. 최종 후보들이 제시한 혁신은 포용성을 향한 깊은 헌신과 심각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굴복하지 않는 의지를 반영한다. 이러한 솔루션은 COP28 UAE 의제의 네 가지 핵심 주제, 즉 △정의롭고 공평한 에너지 전환의 신속한 추진 △기후 금융 해결 △사람, 생명, 생계에 대한 집중 △모든 것을 완전한 포용성 위주로 지원하기에 직접적으로 부합한다. 이러한 지속 가능성 개척자들의 노력은 지구를 보호하고 생계를 개선하며 생명을 구하는 기후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에 기여할 것이다.”

지금까지 106명의 수상자를 통해 1100만 명이 안전한 식수를 마실 수 있게 되었고, 5400만 가구가 안정적인 에너지를 이용하게 되었으며, 350만 명이 영양가 높은 식품을 먹을 수 있게 되었고, 72만8000여 명이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올라푸르 라그나르 그림손(H.E. Ólafur Ragnar Grímsson) 심사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 세계적인 어려움이 계속 쌓여가는 이 때에 이번에 선정된 최종 후보 그룹은 목적을 가지고 혁신을 통해 당면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특별한 노력을 드러내어 더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불러일으킨다. 해양 황무지를 복원하거나, 기술을 활용해 더 나은 지속 가능한 농장 수확량을 보장하거나,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개인을 위한 변화를 추진하는 등 이 혁신가들은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보건 부문 최종 후보

· 알키온 바이오이노베이션(Alkion BioInnovations)은 프랑스의 중소기업으로, 대규모 의약품 및 백신에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활성 성분을 공급하는 전문 기업이다.

· 차일드라이프 재단(ChildLife Foundation)은 파키스탄의 NPO 단체로서 혁신적인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의료 모델을 채택하여 허브인 응급실을 원격 의료 위성 센터에 연결한다.

· 닥터쉐어(doctorSHARE)는 인도네시아의 NPO로, 바지선에 장착된 수상 병원을 통해 접근할 수 없는 외딴 지역에서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확대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식량 부문 최종 후보

· 가자 어번 앤 페리어번 애그리컬처럴 플랫폼(Gaza Urban & Peri-urban Agricultural Platform)은 팔레스타인의 NPO로, 가자 지역의 여성 농업인들이 지역 사회의 식량 안보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 리젠 오가닉스(Regen Organics)는 케냐의 중소기업으로, 가축 사료용 곤충 기반 단백질과 원예 생산용 유기 비료를 생산하는 지자체 규모의 제조 공정에 특화된 기업이다.

· 세미야 누에바(Semilla Nueva)는 과테말라의 NPO로, 생물 강화 옥수수 종자(biofortified maize seed) 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에너지 부문 최종 후보

· 허스크 파워 시스템즈(Husk Power Systems)는 미국의 중소기업으로, 가정, 소규모 기업, 보건소, 학교에 연중무휴로 재생 에너지를 공급하는 AI 기반 미니 그리드를 배포한다.

· 이그나이트 파워(Ignite Power)는 르완다의 중소기업으로, 라스트 마일 커뮤니티에 전기를 공급하는 태양광 발전 종량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 쿨복스(Koolboks)는 프랑스의 중소기업으로, 임대-소유형(lease-to-own) 판매 모델을 통해 라스트 마일 커뮤니티를 위한 통합 사물 인터넷(IoT) 모니터링 기능을 갖춘 오프 그리드(off-grid) 태양광 냉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물 부문 최종 후보

· ADADK는 요르단의 중소기업으로, 머신 러닝과 증강 현실을 사용하여 눈에 보이는 누수와 숨겨진 누수를 모두 감지하는 무선 스마트 센서를 사용한다.

· 오 에 비(Eau et Vie)는 프랑스의 NPO 단체로, 빈곤한 도시 주민의 가정에 개별 수도꼭지를 설치하여 슬럼가 지역에서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 트랜스폼(TransForm)은 덴마크의 NPO로서 에너지나 화학물질에 의존하지 않고 폐수, 하수, 슬러지를 비용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혁신적인 토양 필터 기술을 채용한다.

기후 행동 최종 후보

· 카본큐어(CarbonCure)는 캐나다의 중소기업으로 탄소 제거 기술을 전문으로 하며, CO₂를 새 콘크리트에 주입하여 성능 표준을 유지하면서 탄소발자국을 효과적으로 줄인다.

· 아마존 지속 가능성 재단(Foundation for Amazon Sustainability)은 브라질의 NPO로서 환경 보존을 증진하고 원주민 지역사회가 권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헌신한다.

· 켈프 블루(Kelp Blue)는 나미비아의 중소기업으로, 심해에 대규모 거대 조류 숲을 조성하여 천연 해양을 복원하고 과도한 CO₂를 완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고등학교 최종 후보들은 프로젝트 기반의 학생 주도 지속 가능성 솔루션을 발표했으며, 6개 지역으로 나뉜다.

지역별 최종 후보

미주 지역: 콜레지오 데 알토 렌디미엔토 라 리베르타드(Colegio De Alto Rendimiento La Libertad, 페루), 리세오 발도메로 릴로 피게로아(Liceo Baldomero Lillo Figueroa, 칠레), 뉴 호라이즌스 스쿨(New Horizons School, 아르헨티나)
유럽 및 중앙아시아: 노스플릿 테크놀로지 칼리지(Northfleet Technology College, 영국), 타슈켄트 프레지덴셜 스쿨(Presidential School in Tashkent, 우즈베키스탄), 스플리트 국제학교(Split International School, 크로아티아)
중동 및 북아프리카: 국제 학교(International School, 모로코), JSS 국제 학교(JSS International School, 아랍에미리트), 오부르 STEM 학교(Obour STEM School, 이집트)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그와니 이브라힘 단 하자 아카데미(Gwani Ibrahim Dan Hajja Academy, 나이지리아), 라이트하우스 초등 및 중등 학교(Lighthouse Primary and Secondary School, 모리셔스), USAP 커뮤니티 스쿨(USAP Community School, 짐바브웨)
남아시아: 인도 국제 공립학교(India International Public School, 인도), KORT 교육 단지(KORT Education Complex, 파키스탄), 오비자트릭 학교(Obhizatrik School, 방글라데시)
동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베이징 35번 고등학교(Beijing No. 35 High School, 중국), 스와미 비베카난다 대학(Swami Vivekananda College, 피지), 사우스 힐 스쿨(South Hill School, Inc., 필리핀)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 부문에서 각 수상자에게는 60만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하는 6개 글로벌 고등학교에는 각각 최대 10만달러가 수여된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소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아랍에미리트 건국의 아버지인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히안(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유산을 기리기 위한 상이다. 이 상은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 및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에서 혁신적인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단체와 고등학교를 인정하고 포상하여 지속 가능한 개발과 인도주의 행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상은 15년이 넘는 동안 106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151개국 3억7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뉴스 제공: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53006/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zayedsustainabilitypriz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림 디아브(Reem Diab)
Reem.Diab@bcw-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