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내 청소년 가족 위한 가족상담 운영

가족건강성 회복을 위한 ‘가족상담’

서울--(뉴스와이어)--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우소연)는 가족의 영향을 많이 받는 청소년기에 원만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긍정적인 가족건강성을 회복하기 위해 ‘가족상담’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가족상담’은 가족관계 갈등, 부모-자녀 소통, 양육문제 등 가족의 기능 회복이 필요한 관내 9-24세 청소년이 포함된 위기가족을 대상으로 5회기 가족상담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족상담은 가족원 간의 갈등과 역기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족체계를 변화시키는데 초점을 두며, 가족원 간 상호작용을 변화시켜 대인관계 기술과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개인과 가족이 건강하고 기능적인 생활을 하도록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가족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가족건강성을 회복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23년 9월, 총 6가족의 가족상담이 시작됐으며 가족 간 관계 이해, 심리검사를 활용한 성격 이해, 부모-자녀 건강한 의사소통 방법 향상, 우리 가족의 문제와 해결방법 시도 등 참여 가족의 신청사유에 따라 맞춤형 가족상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우소연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가족상담을 통해 부모-자녀의 관계가 증진되고, 건강한 가족체계 내에서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담지원, 심리검사지원, 긴급지원, 찾아가는 상담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번없이 138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해 설치된 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사랑의힘이 영등포구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young1318.com/

연락처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지원팀
김은혜 팀원
02-2676-61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