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뉴스닷컴’ 탄생… 치과치료 궁금증, 치과의사들이 직접 답해준다

일반인의 치과 궁금증, 치과의사가 직접 답하는 국내 유일 양방향 플랫폼

임플란트 환자 위한 ‘검가드’ 소비자체험단 100명 모집 이벤트도 진행

뉴스 제공
디엔엔
2023-09-15 12:00
서울--(뉴스와이어)--의료 및 헬스케어 ICT 기업 디엔엔이 치과 분야에 특화된 구강건강 전문 사이트 치과뉴스닷컴을 론칭했다.

사람이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며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보통 일반인은 치과의원을 방문해 검진 후 치료받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근 5년간 주요 치과 시술 추이를 비롯한 치과 외래 진료 현황을 분석한 바에 따르면, 2022년 치과 외래 진료를 받은 환자 수는 2424만명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47.1%를 차지한다.

환자들은 치과 방문 전부터 진단과 치료에 앞서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주변에 물어보거나 다양한 웹 검색 등 치과 치료에 앞서 많은 걱정과 우려를 갖고 있다. 치과뉴스닷컴은 이런 고민과 치아 건강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양방향 콘텐츠 플랫폼이다.

일반인이 치과뉴스닷컴에 구강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질문하면 구강건강 관리 전문가인 수십여 명의 현직 개원 치과의사들의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의 공통 질환이 될 수 있는 치주질환부터 교정 치료까지 일반인이 질문을 올리면 해당 분야 유명 치과의사들이 24시간 내에 답한다.

또한 치과뉴스닷컴에는 가정에서 부모들이 자녀들의 치아 건강 관리를 해줄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된 ‘치아관리 동영상’과 ‘웹툰’ 코너도 마련돼 있다. 대표적으로 당뇨질환을 전문 연구한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당뇨와 치아 건강 관리’ 동영상 코너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한국인 10명 중 1명은 당뇨병으로, 당뇨병 전 단계까지 포함하면 10명 중 3명이 당뇨병 또는 잠재 당뇨인구다. 당뇨, 고혈압 환자가 전 국민의 10%를 넘어 이제는 일반질환화된 현실에서 이들 환자들이 치과 치료를 받을 때 유의해야 할 점과 준비할 정보를 알려준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의 모든 정보도 치과뉴스닷컴에서 찾아볼 수 있다. 건강보험이 임플란트(만 65세 이상) 시술에 적용되며 최근 5년간 임플란트는 65세 이상 전 연령에서 증가했다. 이에 따라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는 더욱 더 중요해졌다.

현재 치과뉴스닷컴은 국내 대표 제약기업 동아제약과 공동으로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한다. 소비자 체험단에 응모해 채택되는 100명에게는 임플란트 관리에 유용한 ‘검가드’ 제품과 스타벅스 쿠폰이 제공된다. 응모는 치과뉴스닷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디엔엔 소개

디엔엔은 20여년 역사의 의료 및 헬스케어 대표 ICT 미디어 벤처인증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의료산업 뉴스 콘텐츠 제작과 의료인을 위한 온라인 아카데미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산업디자인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망을 통해 주요 헬스케어 기업들의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전문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일반인들의 치과건강 궁금증에 대해 유명 현직 개원 의사들이 직접 답을 해주는 양방향 콘텐츠 플랫폼 ‘치과뉴스닷컴’을 론칭했다.

웹사이트: https://치과뉴스.com

연락처

디엔엔
경영전략팀
이수정 담당
010-4214-538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디엔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