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W 그룹과 모빌아이, 자율주행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 체결

FAW 그룹은 초기에 FAW 홍치(FAW Hongqi) 자동차에 Mobileye SuperVision™ 및 Mobileye Chauffeur™ 기술을 탑재하고, 더 심화된 기술 동맹을 구축

뉴스 제공
Mobileye 나스닥 MBLY
2023-09-15 13:30
창춘, 중국/예루살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중국 최대 자동차 그룹인 FAW 그룹(FAW Group)과 자율주행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모빌아이(Mobileye)(나스닥: MBLY)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기술 제품 분야에서 각자의 업계 우위를 활용하는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양측은 협력을 통해 Mobileye SuperVision™ 및 Mobileye Chauffeur™ 플랫폼에 기반한 신제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운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사회 의장 겸 CPC FAW 그룹위원회 서기인 치우시안동(Qiu Xian Dong)과 모빌아이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암논 샤슈아(Amnon Shashua) 교수는 9월 13일 창춘에서 조인식을 가졌다. 두 회사는 FAW 홍치 브랜드 차량에 대한 협력을 시작하여 모빌아이 슈퍼비전 첨단 자율주행 지원 플랫폼을 홍치 브랜드의 주요 모델에 도입하게 된다. 바로 그 뒤를 이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 E701 차량에 특정 도메인용 모빌아이 쇼퍼 ‘아이즈 오프, 핸즈 오프(eyes-off, hands-off)’ 주행 기술을 통합할 예정이다. 모빌아이 슈퍼비전 프로젝트는 2024년 말에 배포될 예정이며, 모빌아이 쇼퍼 프로젝트는 2025년 말 출시를 목표로 한다.

이외에 FAW 그룹의 다른 브랜드들도 점차 그 뒤를 따라 모빌아이의 플랫폼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FAW 그룹과 모빌아이는 협력을 더욱 심화하기 위해 타당한 계획에 대한 포괄적인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중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인 FAW 그룹은 항상 소비자가 사랑하는 월드 클래스의 친환경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FAW 그룹은 70년 동안 발전을 거듭하며, 기술 혁신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꾸준히 새롭게 했다.

모빌아이 슈퍼비전은 FAW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동급에서 비교 불가한 주행 경험을 약속한다. 모빌아이 쇼퍼가 통합되면 지정된 운영 영역에서는 ‘핸즈 오프, 아이 오프’ 자율주행을 제공하고, 다른 설정에서는 적응형 아이-온 주행을 제공하여 전방향 라이더(lidar) 및 모빌아이 이미징 레이더와 페어링된 모빌아이 슈퍼비전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두 시스템 모두 모빌아이의 EyeQ™6 SoC, RSS™ 기반 주행 정책, 포괄적인 360도 카메라 시스템 및 정밀 매핑을 활용하게 된다.

치우시안동 이사회 의장 겸 CPC FAW 그룹위원회 서기는 “각 분야의 선두 주자인 FAW 그룹과 모빌아이가 협력하는 목표는 중국 시장에 최첨단 ADAS 및 AV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회사 간의 파트너십과 동맹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모빌아이의 제품은 먼저 홍치 브랜드에 탑재될 예정이며, 나중에는 FAW 그룹 내 다른 브랜드로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빌아이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암논 샤슈아 교수는 “FAW가 이 벤처를 위해 모빌아이를 선택한 것은 이 협업의 규모를 강조한다”면서 “70년 동안 FAW가 구축한 규모와 전문성, 그리고 우리의 월드 클래스 기술 간에 맺어진 이번 제휴는 아태 지역과 그 너머에서 자율주행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전 세계 1억5000만여 대의 차량에 기술을 제공한 우리의 광범위한 경험에서 볼 때 앞으로 자율주행이 수백만 명의 교통안전, 편의성 및 접근성을 개선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몇 달 후에 공유될 예정이다.

모빌아이 소개

모빌아이(나스닥: MBLY)는 컴퓨터 비전, 인공지능, 매핑 및 데이터 분석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전문성을 활용하여 자율주행 및 운전자 보조 기술로 모빌리티 혁명을 주도하고 있다. 1999년 설립 이후로 모빌아이는 REM™ 매핑, True Redundancy™ 감지, 책임 민감성 안전(Responsibility Sensitive Safety, RSS) 등의 획기적 기술을 개척해 왔다. 이러한 기술은 모빌리티의 미래를 향해 ADAS 및 AV 분야를 견인하며 자율주행 차량과 모빌리티 솔루션을 가능하게 만들고, 업계를 선도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가동하며, 모빌리티 인프라를 최적화하는 데 가치 있는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1억5000만여 대의 차량에 모빌아이 기술이 탑재되었다. 2022년 모빌아이는 대주주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는 인텔(Intel)(나스닥: INTC)에서 분리되어 독립 회사로 상장되었다. 웹사이트: https://www.mobileye.com

FAW 그룹 소개

차이나 FAW 그룹(CHINA FAW GROUP CO., LTD.)(FAW 그룹)은 국유 대형 자동차 기업 그룹으로 국가 ‘제1차 5개년 계획’의 핵심 건설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1953년에 기초를 놓고 1956년에 회사를 운영하여 중국 최초의 트럭(제팡, Jiefang)을 생산했다. 1958년에는 중국 최초의 미니밴(둥펑(Dongfeng) 브랜드)과 최초의 고급 세단(홍치 브랜드)을 생산했다.

70년 간 발전한 FAW 그룹은 중국 동북, 화북, 화동, 화남, 서남에 5개의 생산 기지를 설립했고, 연간 512만 대의 차량 생산 능력을 갖추었고, 세계화된 연구개발 레이아웃을 구축했으며, 홍치, 제팡, 베스튠(Bestune) 등과 같은 자사 브랜드와 폭스바겐(아우디), 도요타 등과 같은 기타 조인트 벤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5600만 대를 누적 생산 및 판매(8월 말 기준)하여 중국 자동차 업계에서 변함없는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판매량은 언제나 중국 자동차 업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54214/en

웹사이트: https://www.mobiley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모빌아이(Mobileye)
media@mobileye.com